어느날 갑자기 내가 가입하지도 않는 통신사 요금이 청구된다면? 정말 어처구니없고 황당하고 화가 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영화에서나 있는 일이고~나와는 관계없는 일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자신의 명의가 도용당해서 멀리 중국, 태국 등에서 유용되고 있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그래서 평소에 자신의 명의(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 등)을 남에게 함부로 빌려주거나 사진을 찍어서 전송을 하는 그런 위험한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나몰래 가입되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1

2005년부터 서비스되기 시작한 Msafer를 모르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일단 이 서비스는 '무료'이기 때문에 별도 요금에 대한 걱정은 전혀 할 필요없다.

 

가입할 때는 아이디나 비번, 주소 등을 넣을 필요도 없이 그냥 본인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된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역시도 인증서 등록과정이 없고 그냥 주민번호를 통한 본인 확인 과정만 거치면 ok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나몰래 가입되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2

Msafer에서 제공하고 있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는..내가 알거나 모르거나 내 '명의'로 어떤 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게 될 경우에 그 사실을 문자나 이메일로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명의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여기서 통신서비스라고 함은.. 이동통신, 유선통화, 인터넷전화, 초고넷인터넷, 무선인터넷, 종합유료방송까지 모두 포함한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나몰래 가입되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3

Msafer에 가입하고 만약 누군가 내 명의를 도용하게되면 문자메시지로 알려주기 때문에 매일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필요까지는 없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나몰래 가입되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나몰래 가입되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4

이메일로도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이건 개인의 선택이라고 한다. 이메일을 등록과 인증을 거쳐야만 이용가능한 부분이니까~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나몰래 가입되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5

이 글의 첫부분에서도 이야기했지만..아마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된다. Msafer의 명의도용방지서비스는 공익이 목적이며, 100% 무료다.

 

점점 더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명의도용 피해를 조금이나마 방지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라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나몰래 가입되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6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실제로 내 명의로 가입된 통신서비스 목록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가입현황조회서비스'의 화면이다. 클릭 한번으로 확인되니까 정말 간편하다.

 

확인해보니 내 명의로 가입된 통신서비스는 내가 알고 있던 그대로  KT밖에 없더라~ 만약 내가 모르는 다른 서비스가 있다면 해당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반드시 확인해야 함!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나몰래 가입되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7

명의도용가입제한, 해제 서비스의 사용방법도 상당히 간단하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내가 원하는 특정 서비스 혹은 전체를 선택해서 '가입제한' 버튼만 눌러주면..

 

그 순간부터 나몰래 내 명의로 가입되는 모든 통신서비스 가입이 제한되게 된다. 제한 해제는 그 반대로 하면 되고~

 

✅삼성카드 id secure(종합정보보호서비스)해지하기

 

삼성카드 id secure(종합정보보호서비스)해지하기

최근 몇년전부터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났는데..이런 서비스가 삼성카드에도 있었다는 사실을 뒤늦게서야 알게되었습니다. 몇년전에 삼성카드 직원과 상담하

gong6587.tistory.com

✅주민번호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는 방법

 

주민번호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는 방법

인터넷 문화가 급속도로 우리 생활속에 자리잡게 되면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던 것이 바로 '개인정보'유출로 인한 피해들이다. 이제는 거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도 거기에 한몫을 하

gong6587.tistory.com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프라이버시 클린)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프라이버시 클린)

최근에도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지난 수년 전부터 주민등록번호 도용확인을 하는 이유는 인터넷 명의도용을 통한 각종 사건 발생 등.. 그 심각성이 사회적 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