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 다녀온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가끔 내 입대일과 전역일이 언제였는지.. 그리고 군번이 뭐였는지 궁금해질때가 있다. (뭐 사실 죽을 때까지 절대 까먹지 않을 듯하지만 ㅎㅎ)

 

병무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쉽게 조회할 수 있는데.. 중요한 개인정보라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의 과정이 필수적이다.


 

혹시라도 자신의 군번이나 입대, 전역일이 궁금하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길 바란다.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1

일단,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다른 부분은 필요없고, 제일 위에 보이는 메뉴들 가운데 '병무민원포털'을 클릭한다.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2

우습게도 병무청 홈페이지의 일부는 캡쳐가 금지되어 있더라~

 

살다살다.. 이런 사이트는 처음 봤다. 누구나에게 개방된 페이지를 ㅠㅠ 아무튼 위와 같이.. 병무민원포털 페이지가 보이면 상단 메뉴에서 '동원예비군'을 클릭!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3

동원예비군 관련 메뉴로 들어서면 '동원/예비군 조회 및 발급' 카테고리 밑에 '군전역일자/군번조회'라는 작은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4

메뉴를 선택하면 곧바로 '본인인증 서비스' 화면이 나오는데..여기서 사용자 구분을 '의무자'로 선택 클릭하면 된다.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5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다음,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면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과 입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6

제대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전역일자/군번 등을 조회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보이는데.. 당연이 '예'를 클릭해주면 된다.

 

우리나라 군창설이후 군대를 다녀온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조회가 가능하다.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7

조회한 결과는 상당히 심플하다 ㅎㅎ 민원명과 조회일자..그리고 생년월일과 성명.. 입대일, 전역일..그리고 군번만 간략하게 나타날 뿐이다.

 

전역자라면 이런 방법으로 군번조회, 전역일 등을 조회하면 된다. 공인인증서가 필수라는 점은 잊지 마시길~

 

✅군대 계급 영어로 알아보면

 

군대 계급 영어로 알아보면

사회와는 다르게, 상하 위계질서가 엄격한 '군대'에서는 다양한 계급이 존재하고 있다. 물론, 제대한 사람들은 당연히 잘 알고 있겠지만, 군대에 관심이 전혀 없거나 가보지 않았다면 전혀 모르

gong6587.tistory.com

✅전역자는 누구나 공감 100배! 군대에서 흔하게 하는 일들

 

전역자는 누구나 공감 100배! 군대에서 흔하게 하는 일들

아직까지 군대를 안다녀왔다면 실제로 군대에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물론 간접적으로 알 수도 있죠^^ 그러면 군대에서 군인들은 주로 어떤 일들을 할까요?

gong6587.tistory.com

✅민방위교육 훈련 5년차 이상이라면 알아야할 사항들

 

민방위교육 훈련 5년차 이상이라면 알아야할 사항들

요즘 민방위교육 훈련관련해서 일정을 필히 확인하라는 문자 받으신분들 많을꺼에요~ 그런데 실제로 민방위교육을 주관하는 '소방방재청'에서는 그런 통보 문자를 보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