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 본문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

일본 교토에 가면 유명한 커피가게가 있다. '아라비카 %커피'라고 불리는 곳인데.. 교토에만 본점과 지점이 3~4개정도 있는 듯하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커피맛만 보려고 했었는데..그래도 일본까지 간 김에 원두커피 한봉지도 구매했었다. 



예전에 도쿄에서 사왔던 '블루보틀' 핸드드립용 커피도구를 이용해서 아라비카 %커피를 맛보는 느낌은 어떨지 궁금해서 일단 시도를 해봤더니 그냥 커피와 커피도구일뿐이다 ㅎㅎ 아무런 감흥은 없더라.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1


퍼센트'%'라는 로고가 큼직하게 찍혀있는 원두커피의 봉투..이게 바로 일본 교토에만 있는 그 커피의 상징이다. 아래쪽에는 '아라비카(ARABICA)'라고 적혀있다.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2


봉투를 개봉해서 칼리타 핸드밀에 넣었더니.. 어후~ 볶은 커피원두 표면에 기름기가 상당하다. 


우리가 흔히 스타벅스 커피점에 가면 대량 분쇄기속에 들어있는 원두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데..그와 비슷하더라. 원래, 로스팅을 오래하면 이렇게 색깔이 짙어지고 기름이 많아진다고 한다.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3


열심히 핸드밀질을 해서 미리 준비되어 있던 블루보틀 핸드드립 도구에 넣어주었다. 로스팅을 언제 했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지만..일단, 신선한 향은 별로 나지 않더라.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4


하지만, 주전자로 물을 부어보니.. 커피빵의 형태로 신선도를 짐작할 수 있었다는^^ 정확히 무슨 원두인지는 모르겠다. 아라비카 %커피에서 직접 브랜딩한 커피일지도..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5


예쁜 머그잔 2개를 꺼내서 뜨거운 물을 담아두고..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6


이제 블루보틀 커피서버에 아라비카 %커피를 맛있게 내려주면 됨~ 커피 색깔은 정말 진하다.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7


분명히 볶은지 그리 오래되진 않은 듯한데.. 커피향기 너무 없으니까.. 커피를 마시기전의 기대감은 별로라는 ㅎㅎ 원래, 커피의 향과 맛은 정반대이긴 하지만~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8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블루보틀의 투명색 커피서버~ 머그잔 2잔 분량의 커피를 모두 다 내린 상태다. 과연 집에서 직접 내린 아라비카 %커피 원두의 맛은 어떨까?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9


거실용 테이블에 세팅한 카스테라와 포도...그리고 예쁜 머그잔에 담긴 아라비카 %커피~ 히요코 만주도 보인다 ㅎㅎ 저기 조그만 토토로인형은 장식용~


마시기 전에 너무 기대를 했기 때문일까?.. 마셔보니 개인적으로는 별로였다. 커피메이커로 내린 진한 커피의 느낌? 쓴맛도 신맛도 거의 느껴지지 않고..그냥 연한 탄맛에 가까운 구수한 커피맛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