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동대구역 바로 옆에 '대구 신세계백화점'이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 지난 토요일에 당일치기 여행으로 창원에서 동대구역까지 다녀왔었다.

 

검색해보니 백화점은 지난 2016년 12월에 개장을 했다고 하더라~진작 알았더라면 이미 다녀왔을지도 모르겠다.


 

실제로 가봤더니 '대구 신세계백화점'만 구경할 목적으로 방문하기에는 정말 괜찮은 여행이더라. 하지만, 토요일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열차를 이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예매는 필수!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1

일부러 백화점 오픈시간에 맞춰가기 위해서 오전 9시 이후의 ktx를 예약했다.

 

그런데 사실 창원 중앙역에서 동대구역까지 이동하는 열차들은 소요시간이 큰 차이는 없는 듯하다. 그래서 조금 여유있게 가려면 '무궁화호'나 '새마을호'도 나쁘지 않다는^^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2

최근에 업데이트된 '코레일톡'의 예매 화면이다. 예전에는 없었는데 지금은 고속버스 예매처럼 좌석까지 그림으로 표시되며 선택하기도 편하다.

 

토요일 오전에 창원 중앙역에서 동대구역까지 가는 열차들은 대략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우습게도 ktx라고 무조건 제일 빠른건 아니고 새마을호가 더 빠른 경우도 있다.

 

왕복이라도 그 요금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기에 가족 주말여행으로도 괜찮은 코스다^^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3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당연히 돌아가는 열차 예매도 필수!

 

주말에는 서울에서 부산쪽으로 내려가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좌석이 부족할 수도 있다. (창원 중앙역 - 동대구역의 경우 약 1시간거리라서 '입석'도 나쁘지 않다.)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4

인터넷 예매를 하면 코레일톡에 승차권이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사진속에 보이는 매표소에 들릴 필요가 전혀 없다.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

 

 

하지만.. 창원 중앙역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다면 반드시 출발하는 승차권의 '영수증'을 발급해 달라고 해야 한다.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5

위에 보이는 것이 ktx 승차권의 영수증이다. 매표소 직원에게 영수증 발급 요청시, 코레일톡이 로그인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제시해야 한다는~

 

그런데 조금 웃기다. 철도 회원번호가 굳이 필요있는지? 주민번호와 이름, 전화번호 등으로 얼마든지 조회가 될텐데..(갑자기 코레일톡이 로그아웃될 수도 있으니 미리 로그인 확인!)

 

아무튼, 저 영수증을 잘 보관했다가 나중에 다시 창원으로 돌아와서 공영주차장 출차시 보여주면 3,000원이 할인된다. (창원 중앙역 공영 주차장 1일 요금이 8,000원이니까 5,000원만 내면 된다.)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6

창원중앙역에서 동대구역까지 이동하던 ktx의 내부~ 이 열차는 진영역과 밀양역을 거쳐 동대구역에 도착한다는~ 창원으로 돌아갈 때도 마찬가지..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7

동대구역에 도착한 다음, 대구 신세계백화점으로 가는 방법은 정말 쉽다. 플랫폼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무조건 똑바로 직진만 하면 된다. 그러면 사진속의 3번 '나가는 곳'이 보이는데..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8

나가자마자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불과 몇m 전방에 대구 신세계백화점의 웅장한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그런데 이 길 바로 왼쪽이 흡연장인 모양 ㅠㅠ)

 

이 길을 따라가면 대구 신세계백화점 3층과 곧바로 연결된다. 만약 동대구역안에 있는 식당가를 따라 완전 반대쪽으로 나가게 되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까지 올라가야 함.

 

창원에서 ktx를 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가려면 꼭 참고하시길~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

KTX를 타면 창원에서 한시간 정도의 거리라서 주말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왔던 대구 신세계백화점~동대구역과 금방 연결되기 때문에.. 가족여행이나 커플 여행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코스다.

gong6587.tistory.com

✅ktx 와이파이 접속방법과 단점

 

ktx 와이파이 접속방법과 단점

kxt를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지난 12년간 노선도 많이 생기고 꽤 다양하게 발전되어 온듯하다. ktx 열차내부에는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지만, 불과 수

gong6587.tistory.com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

수개월 전쯤에 공짜 교육이 있다는 소식을 접했던 나는, 당연히 미리 신청했었고 교육장이 있는 '동대구역 회의실'을 처음으로 찾아갔다. 그런데 대체 왜 회의실이 동대구역에 있는지 이해가 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