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포토샵의 기능을 잘 다루진 못하더라도 특정 사진에서 내가 원하는 일부분 따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나름대로 유용하다^^
나 역시도 포토샵에 관해서는 초짜 수준인데.. 포토샵 이미지 따기와 저장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보았다.
이 글의 내용은 아주 단순한 방법에 대한 내용이니 조금 더 세밀한 방법을 알고 싶다면 다른 글을 검색하시길~
일본에서 찍었던 팬더곰 인형 사진중 하나를 선택해서 빨간 동그라미친 저 팬더곰 머리부분의 이미지만 따서 저장해 보았다.
포토샵의 버전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내가 사용한 버전은 포토샵 CS5 한글판이다.
포토샵의 좌측 사이드바 도구를 보면 '선택 도구' 버튼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빠른 선택 도구를 선택!
그런 다음에 내가 따려는 이미지(팬더곰 머리)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로 건드려보면 저렇게 테두리에 점선의 경계가 생성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팬더곰의 흰색 부분만 한꺼번에 선택된 모습이다.
귀와 눈, 코 부분도 함께 이미지를 따야하기에 그 부분도 마우스 드래그나 클릭으로 선택하면 팬더곰의 머리 전체를 기준으로 하나의 경계선이 생성된다.
만약, 드래그를 해서 필요없는 부위까지 경계선 처리가 된다면.. 키보드의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불필요한 분위를 클릭, 드래그 하면 그 부분의 경계선이 사라진다~
(조금 더 세밀하게 조절하려면 사진을 원본 사이즈로 확대하는 방법을 추천!)
포토샵 이미지 따기와 저장방법
포토샵의 빠른 선택 도구가 실행중인 상태에서 선택영역을 'CTRL'키를 누를 상태로 드래그하면 위 화면처럼 그 부분만 따로 분리된다^^그냥 그렇다는 이야기다. (포토샵 이미지 따기와는 관련 없는 부분)
팬더곰의 머리가 선택된 상태에서 포토샵 상단 메뉴의 '선택 - 가장자리 다듬기'를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이미지의 가장자리를 다듬을 수 있는 기능들이 나타난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스스로 알아서 조정하면 된다. 다듬기가 마무리 되었다면.. 이제 선택된 이미지를 키보드 단축키 'CTRL + C' 로 복사를 해둔 다음...
포토샵의 새로 만들기 기능을 실행하고 '확인'!
새로 만들기 페이지가 나오면 곧바로 키보드 단축키 'CTRL + V'로 붙여넣어주면 팬더곰의 머리만 그 페이지에 가득차게 된다. 그 상태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포토샵 이미지 따기의 모든 과정은 끝!
실제로 포토샵으로 따온 이미지를 JPG파일로 저장한 모습이다.
이 글은 아주 단순하게 이미지를 따오는 방법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일 뿐이니.. 포토샵을 처음 다뤄보는 '초보자'들만 참고하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