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가면서 단 한번도 그런 멍청한 짓을 했던 적이 없었는데.. 얼마전에 다녀왔던 일본 여행에서는 시작부터 문제가 발생했다.

 

일본 자유여행의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포켓 와이파이'를 예약해둔 상태에서 수령을 안하고 그냥 출국 심사대를 통과해버린 불상사가 ㅠㅠ


 

예상했던 것보다 공항이 한산한 분위기였기에..마음속으로 어엉부영 했던 모양이다. (사실, 배가 고파서 공항 라운지에 빨리 가려고 했던 것도 한몫함)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1

개인적으로 '티몬'을 통해서 일본 포켓 와이파이 '말톡'을 이용했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그랬다. (이상하게도 일본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가격이 줄어드는 느낌이랄까 ㅎㅎ)

 

아무튼, 결제가 끝나면 위와 같은 확인 문자를 받게되고, 문자속의 링크를 터치하면..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2

전화번호를 통해서 예약확인 및 수령, 반납 시간 변경도 가능하다. 심지어, 예전에 이용했던 내역까지 조회된다는~

 

하지만.. 출국하는 날, 직접 수령을 했어야 하는데..나처럼 깜빡하고 그냥 출국심사대를 통과해버렸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원칙적으로는 절대 다시 출국장 밖으로 나갈 수가 없다고 한다(이미 출국을 한 상태가 되었기에..) 긴급한 사항(몸이 불편해서 공항에 가야하는 등)이 아니면 안됨!

 

간혹, 지갑을 분실했다면서 공항 직원과 동행해서 밖으로 나가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나같은 경우, 출국 당일 포켓 와이파이 업무를 보는 직원에게 전화를 했지만, 전화를 전혀 받지 않더라 ㅠㅠ (주말, 공휴일은 휴무)

 

그래서, 말톡 바로 옆에 있는 소리샘의 전화번호를 알아내서 통화했더니..거기도 말톡 직통번호는 모르고 다른 업체라서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도움이 못됨 ㅠㅠ

 

이런 일을 겪어보니.. 공항 직원중에 아는 사람이라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는(공항 직원들은 본인 카드로 출국 심사대 옆을 수시로 드나든다)

 

한편으론 공항에서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별도의 서비스가 있으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3

직원과 통화가 안된다면 카카오톡을 통해서 말톡 상담원에게 문의하는 해결방법을 알 수 있다. (위 화면에도 보이지만, 고객센터가 주말, 공휴일이 휴무라도 카카오톡은 연중 무휴로 상담을 받는다)

 

'상당원으로 전환하기' 버튼을 누르고.. 연락처와 이름을 알려주고, 포켓 와이파이를 깜빡해서 수령하지 못했다고 이야기하면 된다.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4

내가 수령을 못했기에.. 환불이 안될꺼라고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달랐다.

 

당일 취소(출국 당일 수령을 못했을 경우 해당)라면 1일분이 공제되고(알려주는 계좌번호로 직접 입금해야함) 나머지는 환불이 된다고 하더라.

 

그리고 티몬에는 '판매자 귀책'이라는 명목으로 반품 접수를 해야한다고 친절히 알려줌.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5

티몬에 환불 요청을 할 때도 상담원과 채팅을 했다. 전화하기 어렵거나 채팅이 편한 분들에게 권장하는 방법이다. 말톡 상담원이 알려준 대로.. 환불 이유만 명확히 알려주면 된다.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6

생각보다 빨리 진행된 환불 승인처리..(카드 결제건의 실제 취소는 반영까지 조금 걸림)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7

환불처리 승인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이 도착한다.

 

어차피 출국 당일,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았다면 자동으로 미수령 취소상태가 된다. 그래서 다시 국내로 돌아와서 환불 요청을 진행해도 전혀 상관없다.

 

포켓 와이파이를 못받고 출국했을 때, 환불 방법8

티몬에서 확인한 포켓 와이파이의 환불 완료 및 결제 취소 확인 내역이다.

 

분명히 포켓 와이파이를 예약해두고 수령을 못해가는 사람들이 꽤 많을 듯~ 지인을 통해서 기기를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게 안된다면 이런 방법을 통해서 환불처리를 하면 됨^^

 

P.S) 역시 일본 포켓 와이파이 대여는 국내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제일 저렴하다.

 

✅일본 포켓와이파이~싸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다

 

일본 포켓와이파이~싸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다

지금은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국가에서도 대부분의 자유 여행자들이 '포켓와이파이'를 즐겨 사용하고 있다. 이런 서비스도 초창기에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었지만.. 일본의 경우, 정말

gong6587.tistory.com

✅괌 포켓와이파이 '사이 와이파이' 진짜 저렴하다

 

괌 포켓와이파이 '사이 와이파이' 진짜 저렴하다

괌여행시 필요한 아이템중 하나는 '포켓 와이파이'다. 사실 괌호텔이나 쇼핑몰에서도 무료 와이파이라 잘 터지기 때문에 한곳에만 있는 편이라면 굳이 필요없을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포켓 와

gong6587.tistory.com

✅와이파이 도시락(미국,캐나다)할인 방법과 사용 장단점

 

와이파이 도시락(미국,캐나다)할인 방법과 사용 장단점

미국,캐나다 여행을 계획하면서 또 한번 고민에 빠졌었는데..'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해외 유심칩'을 사용할 것인가? 하는 문제였다. 가까운 일본같은 경우는 포켓와이파이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