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에는 다양한 주차장이 있지만, 사설 주차장을 제외하고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국제선 화물청사가 있는 장기주차장(P3)이다.
오래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수시로 만차가 되고, 셔틀버스를 타지 않고는 이동하기 조금 멀어서 일부러 이용하지 않았다.
최근에 내 차가 저공해 3종에 해당되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고, 할인 적용 금액을 조회했더니.. 오히려 사설 주차장보다 저렴하더라. 이번 포스팅은 김해공항 장기주차장(P3)이용시 장단점에 대한 내용이다.
김해공항의 진입부~ 여기서 똑바로 직진하면 차례대로 국제선, 국내선 청사와 이어진다. 큼직한 이정표가 알려주기에.. 국제선 화물청사가 있는 장기주차장(P3)위 입구는 쉽게 찾을 수 있다^^
여기가 장기주차장(P3)의 입구다. 출구와 전혀 반대쪽이라서 진입 실수할 일은 거의 없다. 지금은 공항 주차장에서도 요금 결제가 하이패스로 된다고 하니 정말 편하다.
※ 2017년 9월부터 개시된, 공항주차장 하이패스 서비스는 5만원 이상 결제 및 50% 요금 할인 차량은 그 대상에서 제외된다. (반드시 유인, 무인 정산소 이용)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을 이용할 때, 가장 큰 단점은 바로 공항 청사까지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하며, 나중에 차를 찾아서 집에 갈 때도 다시 한바퀴 돌아서 나가야 한다는 사실이다.(가격대비..그 정돈 불편함도 아니다)
공항을 순환하는 이 셔틀버스는 당연히 무료로 1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데.. 첫번째 운행시간은 새벽 5시 50분~ 마지막 운행시간은 밤 10시 40분이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P3)이용 장단점
얼마전, 4박 5일의 일정으로 다녀왔던 해외여행에서 장기주차장(P3)를 처음 이용했는데.. 저공해 3종(20%) 할인을 적용했더니 주차요금이 35,200원이 나왔다.
따지고 보면, 사설 주차장과 거의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더 저렴할 수도 있다.
새벽 7시에 도착했던 김해공항 장기주차장(P3)~ 주말이나 휴일에 만차가 되는 이유를 알겠더라. 평일이었는데도 차가 엄청 많았다. 다행히 주차할 공간은 남아있긴 하더라.
이곳을 이용하려면, 무조건 진입해서 주차공간을 찾아라.(반드시 찾겠다는 마인드로..) 찾았다면.. 예약한 사설 주차장은 안가도 된다. 사정상 못간다고 하면 되고, 어차피 내 자리는 다른 차량이 차지 할테니..
그렇게 주차하고 즐거운 여행을 끝내고 다시 장기주차장에 도착한 시간은 밤 10시가 조금 지난 시간~
해외여행의 경우, 김해공항 셔틀버스 이용시 국제선 청사 입국장 1번 게이트 앞에 내리면 되고(셔틀버스는 무조건 입국장이 있는 1층으로만 다님)나중에 다시 탈 때도 그 위치에서 타면 됨.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할인 적용이 되는 차량이라면 미리 내 입차, 출차 시간을 입력해서 할인 적용 금액을 조회해보길 권장한다.
만약 요금이 5만원이 안된다면, 무조건 무인 정산 전용 출구로 나가야 함! 실제로 그렇게 해봤더니 정확하게 35,200원 주차비가 결제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