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일본 여행중에 구매했던 '집게'가 정말 마음에 들고 편해서 몇개 더 사오려고 일부러 쇼핑몰을 찾아다녔는데.. 이상하게 후쿠오카에서는 찾기가 어렵더라.
'로프트(Loft)'에 당연히 있을 줄 알았지만 없어서 당황~ 그러다가 결국 '이온(AEON)'이라는 대형마트에서 찾아냈다^^
이 제품의 정식 명칭은 스마트 집게(Smart tong)인데.. 집게라는 기본적인 구조와 사용 방법은 똑같지만, 사용해보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던 집게와 확실히 느낌이 다르다.
일본어로 잡다하게 설명되어 있는 바로 이 제품이 '스마트 집게'다. 친환경적이며, 바닥에 놓았을 때도 집게 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아서 위생적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제일 좋은 점은 끝부분이 쪽집게처럼 가늘어서 일반 집게로 집기 힘든 것들을 쉽게 집을 수 있는 사실^^
왼손으로 잡아본 일본 집게~ 전체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다. 얼핏보면 대형 핀셋? 쪽집개처럼 생겼다 ㅎㅎ
엄지와 집게 손가락이 닿게 되는 부위만 돌출되어 있고, 표면에는 줄무늬가 새겨져 있다. 그래서 사용시 미끌림을 최소화 시킨 듯..
일본 집게를 이용해서 '스팸'을 맛있게 굽는 모습~
진짜 편리한 일본 집게~이런 물건이?
집어서 뒤집을 때, 진짜 편리하다^^ 한번에 쉽게 집혀서..일반 집게보다 훨씬 좋다.
다 구워진 스팸을 일본 집게로 들어올린 모습.. 요거 진짜 물건이다^^ 캠핑할 때 바베큐 구울 때도 좋고, 가정 주부들을 위한 선물용으로 정말 괜찮을 아이템!
이런 식으로 손잡이 부분을 잡고 사용하면 된다. 바닥에 놓을 때는 돌출된 부위가 밑으로 가도록 놓으면 앞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는다.
'요시카와'라는 회사의 제품이며, 집게의 전체 무게는 겨우 57g~ 길이는 24cm. (가격은 800엔~1,000엔)
보관할 때는, 그냥 고리에 걸어두면 되는데.. 처음 사용시 세제를 붙여서 스폰지나 수세미 등으로 잘 씻어서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스테인레스가 내식성이 뛰어나지만, 상황에 따라 녹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 염분, 기름을 포함한 먼지에 방치하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하면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