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 무거운 DSLR를 가지고 일출시간에 맞춰서 멀리 호미곶이나 간절곶 등을 자주 다녔던 기억이 난다.

 

그 때는 정말 나만의 만족을 위한 '열정'에 푹~ 빠져 살았었는데.. 지금은 정반대 ㅎㅎ 아무튼 얼마전에 경주 '불국사' 단풍여행을 다녀오던 길에 가까운 울산 '간절곶'을 찾아갔다.


 

우습게도 일출이 아닌 일몰 시간에 가본것도 생전 처음 ㅎㅎ 그런데 의외로 그 시간에 간절곶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긴 있더라.

 

울산-간절곳-해질녘-1

해가 거의 넘어가기 직전... 2018년 11월 3일 오후 5시 14분에 호미곶 주차장에 도착했다. 막상 가봤더니 진짜 많이 변했더라. 저 멀리 '투썸플레이스'도 최근에 생긴 모양~

 

울산-간절곳-해질녘-2

사실.. 여기까지 간 김에 '스타벅스'에도 들러볼까 했는데~ 그다지 땡기진 않더라.

 

이곳도 오픈한지 얼마되진 않았다. 옛날에는 이 주번에 '카리브'라는 레스토랑과 등대옆 매점 건물이 전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꽤 많이 변하긴 했다.

 

(개발이 제한되어 있던 구역 같은데.. 그 사이 일부가 풀린 모양)

 

울산-간절곳-해질녘-3

컴컴해지기 전에 바다와 소망우체통만 보고 오기로 하고 서둘렀다~ '연'을 판매하는 아저씨도 보이고.. 간절곶 주변은 잔디밭이 워낙 넓어서 산책하기엔 정말 괜찮다.

 

울산-간절곳-해질녘-4

점점 가까워지는 간절곶 앞바다~ 헉.. 그런데 저기 왼편으론 이상한 풍차도 보이고.. 카페 건물도 보인다.

 

세월이 흘렀으니.. 이렇게 변했구나~하는 생각만 들뿐^^ (개인적으로 '호미곶'을 발음나는 그대로 영어로 큼직하게 표시해둔 저 조형물은 별로 마음에 안든다 ㅠㅠ)

 

울산-간절곳-해질녘-5

 

11월의 일몰 방향은 우리가 걸어왔던 주차장 방향~ 완전 컴컴해지면 정말 볼거리가 없는 곳이다. 그래서 간절곶에 가려면 무조건 일출을 보러가던가.. 대낮에 가야 함!

 

해질녘에 찾아간 울산 간절곶~ 많이 변했네

 

 

울산-간절곳-해질녘-6

빨간 등대와 바닷가에 피어난 '해국'들...

 

"간절곶"에서 태양과 맞짱뜨기

 

"간절곶"에서 태양과 맞짱뜨기

2009년 10월 18일.. 강양항의 찌그러진 일출을 만나고.. 바로 근처에 있는 "간절곶"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이 간절곶임을 알리는 표시석...우리나라에서 가장 해가 먼저 뜨는 장소로 유명합니다...그

gong6587.tistory.com

 

울산-간절곳-해질녘-7

바닷가 전체가 목재 데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밤에도 이곳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일까? 바닥 이곳저곳에 조명도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컴컴한 바다는 전혀 안예쁨 ㅎㅎ)

 

울산-간절곳-해질녘-8

오랜만에 만난.. 간절곶 소망우체통^^ 사이즈와 색깔은 여전하네~ 인증샷 찍는 커플이 보이는 것도 여전하고 ㅎㅎ

 

울산-간절곳-해질녘-9

크게 볼만한 건 없는 간절곶.. 같은 시간에 이곳에 있던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간 마음과 내 마음은 분명 똑같았을지도 모르겠다^^ 뭐.. 현명한 선택은 아니었지만 ㅎㅎ

 

울산-간절곳-해질녘-10

2000년에 조성된 '간절곶' 비석도 그 자리에서 변함없다. 그래도 바다를 보긴 했으니 다행스럽다~ 조금 더 늦게 갔다면 조명켜진 산책로를 걸으며 컴컴한 바다만 보고 왔을 듯~

 

울산-간절곳-해질녘-11

오후 5시 35분경.. 다시 주차장 방향으로 되돌아가는 중~ 2019년 새해가 되면 또 일출을 보려는 엄청난 인파들이 이곳을 찾게 되겠지..

 

✅울산 간절곶 위치안내

 

간절곶(艮絶串)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강양항 일출보다 더 기억에 남는 물안개와 갈매기들

 

강양항 일출보다 더 기억에 남는 물안개와 갈매기들

본격적으로 '일출'을 찍기 위한 출사여행을 했던 건 2009년 1월쯤 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카메라와 렌즈에 대해서 잘 알던 친형의 권유로 한번은 울산에 있다는 '강양항'이라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gong6587.tistory.com

✅"호미곶" 해맞이가 눈맞이로 바뀐 사연

 

"호미곶" 해맞이가 눈맞이로 바뀐 사연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1월 1일...로렌과 함께 신년 해맞이를 어디로 갈까 하다가 선택한곳은 바로 포항 "호미곶" 부산에서 거의 새벽에 출발해서 국도만 타고 호미곶으로 향했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