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부부는 평소에 진한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는 편이지만, 아주 가끔 당이 떨어지거나 엄청 피곤하면 정신이 번쩍! 드는 커피믹스를 마시곤 한다.

 

그것도 얼음이 가득한 냉커피 스타일로 말이다. 실제로 당분이 높은 음료를 마시면 피로가 풀린다는 연구 결과도 있더라.


 

물론 그게 과하면 지방이 내 몸에 축적되겠지만 ㅎㅎ 냉커피믹스를 만드는 방법은 딱히 특별하진 않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렌이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려고 한다.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1

2인을 위한 냉커피믹스~ 먼저, 300ml 용량의 투명 내열컵과.. 설탕이 과도한 커피믹스보다는 김연아가 광고하던 맥심 '화이트 골드'를 4포를 준비했다.

 

컵사이즈가 조금 작은 것 같지만, 이렇게 먹어야 덜 달고 농도가 진하게 마실 수 있다.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2

300ml 투명컵에 화이트골드 2포씩을 넣는 중..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3

그 다음에는 뜨거운 물을 약 70ml 정도만 부어준다. 얼음이 가득 들어가기 때문에 물은 이 정도만 부어도 충분하다.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4

뜨거운 물에 녹으며 진한 단내를 풍기는 화이트 골드 커피^^ 벌써 힘이 나고 정신이 번쩍 드는 기분이다.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5

숟가락으로 각각 한번씩 휘저어 주고..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6

용기에 얼음을 가득 준비한다.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7

그 상태로 각각의 컵에 얼음이 가득 담길 만큼 그대로 넣어주면 끝! 냉수는 따로 부워줄 필요는 없다. (물이 조금 부족해보이면 약간 넣어줘도 됨)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8

밑에 있는 뜨거운 물에 자연스럽게 얼음이 녹으면서 로렌표 냉커피믹스가 완성됨.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9

예쁜 커피잔에 올린 다음..

 

정신이 번쩍~냉커피믹스 만들기10

맛있게 마시기만 하면 된다. 일시적인 효과일 수도 있지만..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는 듯 싶다. 시원한 뭔가가 땡길 때도 괜찮은 선택!

 

✅핸드드립 커피 제대로 맛있게 내리는 방법

 

핸드드립 커피 제대로 맛있게 내리는 방법

예전에도 몇번 '핸드드립 커피' 만들기에 관련된 포스팅을 했었지만.. '제대로' 맛있게 내리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아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얼마전에 집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제조하면서 어

gong6587.tistory.com

✅더치커피마시는법(맛있게 내리는법,비율,보관법)

 

더치커피마시는법(맛있게 내리는법,비율,보관법)

커피를 따뜻하게 먹는 사람들도 많지만..더운 여름이 되면 차갑게 마시는 커피만큼 좋은건 또 없죠^^ 아메리카노를 만들어서 얼음을 넣어 먹는것도 좋긴하지만..한번 그 맛에 빠지면 계속 마시

gong6587.tistory.com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블루보틀의 조합

일본 교토에 가면 유명한 커피가게가 있다. '아라비카 %커피'라고 불리는 곳인데.. 교토에만 본점과 지점이 3~4개정도 있는 듯하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커피맛만 보려고 했었는데..그래도 일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