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어릴 때부터 '마카로니'로 만든 샐러드를 즐겨먹곤 했다. 이상하게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던 그 맛..

 

마트에 가보면 정말 다양한 모양의 파스타를 볼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마카로니다.(지름이 약 4mm정도의 짧게 휘어진 튜브 모양이 특징.) 일본갔더니 벚꽃 모양의 파스타도 있더라.


 

얼마든지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다. 아무튼, 마트에서 구매한 마카로니를 수개월간 방치하다가(유통기한도 상당히 길더라) 로렌이 샐러드로 만들어 준다고 했다.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1

이마트에서 구매한 450g 엘보우 마카로니 파스타~ 가격은 정확히 모르겠다.

 

마카로니 하나의 크기가 작아보이지만.. 푹~익히면 부피가 꽤 커진다. 한 통의 양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반정도만 사용하기로 했다.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2

제일 먼저, 서서히 냄비속 물이 서서히 끓기 시작하면 소금을 한 스푼 정도 넣어주고..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3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할 때, 마카로니를 넣으면 된다.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4

익히는 과정을 별로 특별하진 않다... 숟가락으로 한번 저어주고..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5

펄펄~ 끓으는 상태로 약 10분정도 익혀주면 된다. (금방 익을 것 같다고 10분 미만으로 익히면 곤란.. 파스타는 생각보다 빨리 익진 않는다. 반드시 시간 엄수!)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6

마카로니 파스타가 끓고 있는 동안, 샐러드용으로 함께 넣어줄 재료를 준비했다. 옥수수콘은 채에 털어 넣고 소스(보존액)를 모두 제거~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7

양파, 햄, 사과, 게맛살 등을 짤게 썪어서 준비중~ 햄은 김밥용 햄을 사용하는 것이 편함^^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8

큰 스텐리스 용기에 마카로니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어주고..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9

10분후 건저낸 마카로니 파스타~ 하나의 크기를 보면 원래 모습보다 많이 부풀어 올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때 중요한 포인트은 절대로 차가운 물에 헹구면 안되고(파스타 표면의 단백질이 씻김) 채에 올려진 상태 그대로 자연스럽게 식혀야 한다는 점이다.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10

미리 준비된 다른 재료들과 섞인 마카로니 파스타~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11

이제 샐러드용 소스가 버무려질 차례~ 마요네즈를 듬뿍듬뿍~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12

설탕도 한 숟가락~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13

맛있게 버무려진 마카로니 샐러드~ 뭔가 부족하다 싶다면, 질퍽한 느낌이 들 정도로 마요네즈를 더 추가해주면 된다. 마무리로 후추도 약간~ 여기까지 약 40분이 소요되었다.

 

중독성 강한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14

예쁜 그릇에 담아놓은 로렌표 '마카로니 샐러드'의 완성품이다. 샐러드위에 뿌린건 '파슬리'~

 

실제로 먹어보면 마요네즈 특유의 맛과 사과, 설탕의 단맛 등의 섞여서.. 한번 먹으면 계속 손이 가게 된다.^^ 과하게 먹으면 느끼해서 금방 질릴 수도..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

가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때, 스테이크와 곁들인 '아스파라거스'를 가끔 보게 되는 경우가 있다. 원산지가 '러시아'와 '폴란드'로 알려져 있는 아스파라거스(Asparagus)는 아삭한 식감이 주특징

gong6587.tistory.com

✅소세지 채소볶음과 샐러드~밥대신 굿!

 

소세지 채소볶음과 샐러드~밥대신 굿!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소세지'에 대한 거부감은 전혀 없었다~ 그래서 밥보다 소세지를 더 좋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물론 지나치게 계속 먹다 보면, 금방 질리긴 하더라. 그래서 아

gong6587.tistory.com

✅간단한 야식 콘치즈 만들기

 

간단한 야식 콘치즈 만들기

일요일밤..자꾸 이러면 안되는데 갑자기 야식이 땡겨서 아주 간단한(?) 야식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물론 집에 재료가 없다면 간단하지가 않겠죠? 야식의 이름은 '콘치즈'입니다. 말그대로 콘(옥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