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 본문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

언제부턴가.. 우리 몸속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는 '주스'가 급속도로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가장 최근에 알려진 주스는 '파슬리'와 '레몬'을 섞어먹는 '5일만 주스'다.


말그대로 일주일에 딱 5일만 먹는다는 의미다. 그런데 파슬리와 레몬의 조합이라니.. 생각만 해도 끔찍 짜릿하다(실제로도 그렇다 ㅠㅠ)



완전히 가루로 만든 제품도 판매하고 있지만.. 실제 재료를 사서 만들어 먹는 것이 아무래도 훨씬 효과가 좋을 듯. 몸의 독소제거와 다이어트가 목표라면 도전해볼만 하다.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1


'파슬리'는 이렇게 생겼다. 잎사귀가 짙은 초록빛을 머금고 곱슬곱슬한 광택이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만약, 누렇거나 꽃이 폈다면.. 사용하기엔 신선도가 나쁘다. '아피올' 성분때문에 특유의 향기가 나는 것이 특징~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2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는 1인당 파슬리 600g와 레몬 1개.. 그리고 물 300ml만 준비하면 된다. 제일 먼저 믹서기에 파슬리를 넣고..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3


레몬의 껍질을 벗겨서 알맹이만 빼낸 다음..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4


레몬씨는 따로 제거할 필요없이 통째로 그냥 파슬리 위에 올려준다.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5


물 300ml를 넣고 믹서기의 뚜껑을 덮은 다음..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6


믹서기를 작동시키면 된다. 완전히 갈아서 부드럽게 될 정도까지^^


※ 파슬리의 성분과 효능


1.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열량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2. '칼슘'과 '철분', '비타민 B1, B2'가 다량 함유.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는 노화방지, 암, 심장병, 뇌졸증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5일만 주스)만들기~내 몸의 반응7


신선한 파슬리 레몬주스 1잔을 만들기까지 5분도 걸리지 않는다.


단점이 있다면 파슬리와 레몬 둘 다 재료비가 저렴하진 않다는 사실.. 그리고 이렇게 1인용 주스 한잔의 양이 의외로 많기 때문에 처음 마실 때는 거북할 수 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진짜 짜릿하고 시큼했다. 특이한건 '이뇨작용'도 촉진한다. 커피마셔도 화장실 잘 안가는 편인데.. 이거 1잔이면 오줌을 참기 힘들 정도 ㅎㅎ


파슬리 레몬주스는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먹는 것이 좋은데.. 5일 연속으로 마시고, 10일은 쉬고.. 몸상태를 확인하면서 다시 반복하면 된다.


Comments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