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에 다녀왔던 도쿄 자유여행(4박 5일) 3번째 날은 아침부터 '오다이바'에 가기로 했다. 도쿄에 여러번 갔었지만, 필수 관광코스라고 하는 오바이바를 실제로 가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ㅎㅎ

 

일반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제일 흔한 교통수단은 '유리카모메(ゆりかもめ)'인데.. 사실, 관광 목적으로 오다이바를 찾게 된다면 굳이 '패스'권을 구매할 필요는 없겠더라.

 

 

실제로 가보면 '다이바'역이나 '아오미'역에 내리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거리가 크게 멀지 않아서 중간에 걸어다녀도 무방하다. (유리카모메를 딱 2번 탄다면 그냥 IC 카드 사용이 훨씬 낫다.)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1

2019년 5월 12일 오전 10시쯤~ 숙소였던 '도큐스테이 긴자'에서 출발했던 우리는 '신바시'역에 도착했다. 이정표를 보면 '유리카모메 라인'을 어디서 타는지 쉽게 알 수 있다.

 

✅깔끔한 긴자호텔~ '도큐스테이 긴자'의 2박

 

깔끔한 긴자호텔~ '도큐스테이 긴자'의 2박

4박 중 2박을 '긴자'에 있는 호텔로 결정했던 도쿄 자유여행~ 알다시피 도쿄 긴자 지역은 '샤넬'을 비롯한 명품 거리와 '긴자식스'를 비롯한 쇼핑몰들이 밀집되어 있기도 하고.. 엄청 큰 '무인양품

gong6587.tistory.com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2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을 구매하기로 했던 우리~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적어도 3번이상 탈 생각이 전혀~ 없다면 1일 승차권은 안사는 것이 유리하다.

 

지난 2019년 10월 1일부터 일본 전역의 소비세 인상으로 교통비까지 인상되었지만,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의 가격은 이전과 동일한 820엔이다.(성인 1인당)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3

현금 투입구에 지페를 넣으면..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4

이렇게 생긴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말그대로, 당일 운행되는 유리카모메는 820엔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이다.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5

얇은 마그네틱 카드형태의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이다.

 

열차 그림 위에 일본어로 '두근두근, 미래로 떠나볼까'라고 적혀있다^^ 1일 승차권을 발급받은 날짜와 가격까지 큼직큼직~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6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의 뒷부분이다. 딱 하루만 이용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은 티켓은 '신바시' 또는 '도요스'역에서 환불이 가능하다 등등의 유의사항이 보인다.

 

그런데 신바시역에서 오다이바로 들어갔다가 다시 신바시역으로 돌아오면 이 승차권이 자동 회수된다. 즉, 다시 이용 불가능하다 ㅎㅎ(1일 무제한 이용은 오다이바 내에서만 가능하다는 의미)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7

달리는 유리카모메에서 바라본 '팔레트 타운 대관람차'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8

 

마주오던 유리카모메~ 지난 1995년 11월부터 운행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첫 차는 5시경, 막차는 24시경~(혼잡 시간은 아침 7시~9시, 오후 5시~8시)

출발지인 '신바시'역에서 '도요스'역까지 총 16개의 역에 정차하는데.. 평일은 5분 간격~휴일은 4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 신바시에서 도요스까지 약 30분 소요, 요금은 390엔 (IC카드 388엔)

 

오다이바 유리카모메 1일 승차권 가격과 구입방법#9

여기는 '다이바'역 개찰구~ 실제로 우리는 유리카모메에 3번 탑승했다.

 

처음에는 '신바시'에서 '아오미'까지(390엔), 두 번째는 다이바에서 도요스까지(330엔), 도요스에서 신바시까지(390엔)~ 원래 1,110엔이겠지만, 1일 승차권을 구매했기에 약 290엔을 절약할 수 있었다.

 

유리카모메(ゆりかもめ)를 최소 3회 이상 이용할 계획이라면 무조건 1일 승차권이 훨씬 나은 듯~ 앞으로 오다이바에 가실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길^^

 

 

✅다이버시티 유니콘 건담쇼~진짜 크긴 크다!

 

다이버시티 유니콘 건담쇼~진짜 크긴 크다!

5월에 다녀왔던 도쿄 자유여행~ 오다이바 유리카모메를 타고 찾아갔던 '팔레트타운' 구경을 끝내고 곧바로 '다이버시티(Diver City)' 건물로 향했다. 1일 승차권이 있었지만.. 굳이 다시 타지 않고

gong6587.tistory.com

✅다이와로이넷 신바시~조식이 색다른 도쿄호텔

 

다이와로이넷 신바시~조식이 색다른 도쿄호텔

항상 일본 여행을 계획하면 지하철역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을 검색하는 편이다.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보니..어쨌든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곳이 경험상 최고다. 도쿄의 '신

gong6587.tistory.com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시계 쇼~ 우연히 만난 재미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시계 쇼~ 우연히 만난 재미

여행을 갔다가 우연히 재미있고 신기한 뭔가를 발견하는 것도 여행의 묘미다^^ 예전에 다녀왔던 일본 도쿄 여행에서는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오다이바'를 찾아갔었는데, '유리카모메'를 타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