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히 나이를 먹고, 배가 많이 나오고 예전보다 체력이 약해졌다는 생각이 들면, 현재 내 '허벅지'의 상태 체크가 필수입니다. 즉, '하체의 부실'은 우리 몸의 적신호예요.

 

남자가 30대에 접어들면, '남성호르몬'이 점점 감퇴되며 혈액순환의 저하가 시작됩니다. 그 이후 40대부터는 발기력에도 적신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죠.

 

 

평소에 꾸준한 자기 관리를 안 하면, 결국 비아그라와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에 의존할 수도 있습니다

 

발기력과 허벅지 운동#1

그런 끔찍한 상황에 처하기 싫다면, 지금부터라도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시작'과 '끈기'가 제일 중요한 법이죠.

 

이 글에서는 '발기력'과 '허벅지 운동'이 과연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남자들의 허벅지 굵기와 단단한 정도만 보면 그 사람의 발기력이 대략 어느 정도 되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는 성기 주위에 혈액을 공급하는 엔진의 역할을 해요.

 

평소에 걷고 뛰는 에너지를 공급하며, 허리를 보호하고 상체를 지지합니다. 허벅지 근육이 발달되면, 모세혈관이 새롭게 생기고 모세혈관에 저장되는 에너지의 양도 늘어나게 되겠죠.

 

발기력과 허벅지 운동#2

근육 양이 늘어나면 남성호르몬 분비도 증가하며, 고환의 남성호르몬 합성, 분비를 도와줍니다.

 

만약, 허벅지가 상당히 부실하다면.. 남성호르몬 양도 확연히 줄어들고 정력 감퇴와 배뇨 장애, 전립선 질환, 무기력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허벅지의 굵기는 사타구니 가장 가까운 부분을 기준으로, 남자는 55cm 이상이 좋고요~ 여자는 45~49cm일 때가 가장 이상적인 허벅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벅지 근육이 약하면 노년기에 치매의 위험성도 높아지고, 관절염 위험도 커진다고 합니다. 흔히.. 성적인 자극과 함께 피가 음경 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발기'라고 하는데요.

 

발기력이 좋고 나쁨은, 좋은 피가 음경 해면체와 음경 부위 조직으로 충분히 이동해서 그 혈액순환이 얼마나 지속적으로 유지되느냐에 따라 판가름 납니다.

 

그래서 허벅지는 혈액순환이 줄어드는 중년 남자들에게는 매우 중요해요. 즉, 허벅지 운동을 통해 강하고 두껍게 만들면 발기력도 좋아진다는 결론입니다.

 

발기력과 허벅지 운동#3

남자 허벅지 근육은 총질량의 약 40% 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인체의 모든 단백질 합성은 25%가 근육에서 일어납니다.

 

근육은 간보다 몇 배나 많은 포도당을 저장한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안 되겠죠^^ 허벅지 근육이 발달하면 그만큼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은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시키거나 단백질 분해 속도를 감소시키면서 근육의 성장을 자극하고, 근력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감소하게 되면 근력도 감소하고 체지방이 증가하겠죠.

 

발기력과 허벅지 운동#4

대부분의 중년 남자들이 뱃살이 나오고, 허벅지가 자꾸 얇아지는 경향이 높은데요.. 그 이유는 근육이 감소로, 에너지원의 저장 공간이 줄어들면서 피하지방으로 모두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복부 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고, 허벅지가 부실하면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죠.

 

남자의 경우.. 복부 비만과 고혈압, 각종 성인병, 발기력까지 약해지니 허벅지 운동은 필수입니다.

 

✅엘아르기닌 2종류를 먹어봤더니(효능,복용법)

 

엘아르기닌 2종류를 먹어봤더니(효능,복용법)

내가 '엘아르기닌(L-Arginine)'에 대해서 알게된건 불과 몇개월전이다. 사무실에서 심폐소생술 관련 교육을 받던중에 인간의 심혈관 질환을 미리 예방을 해주는 성분이 있다는 말에 귀가 솔깃~(물

gong6587.tistory.com

 

발기력은 허벅지 운동이 최고!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평소에 유독 잘 넘어지는 경우, 한 발로 서서 양말 신기가 어려운 경우, 또 쉬지 않고 10개의 계단 조차 오르기 힘들고.. 손잡이에 의지하는지의 여부도 알아보세요.

 

평상시에 제자리에 앉았다 일어나기마저 힘들다고 느끼거나 위 언급한 내용 중 2가지 이상만 해당이라면 '하체 부실'입니다.

 

발기력과 허벅지 운동#5

허벅지 운동의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을 꾸준히 열심히 하는 겁니다. 대표적인 허벅지 강화 운동으로 달리기, 등산, 수영, 자전거 타기, 웨이트 트레이닝 등이 있습니다.

 

집에서나 엘리베이터 이동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운동들이 있습니다. 허벅지 안쪽과 뒤쪽, 그리고 앞쪽 근육을 자극해야 해요. 여기서는 두 가지만 알아볼게요.

 

✅숀리 스쿼트머신 올인원 조립, 간단 사용기

 

숀리 스쿼트머신 올인원 조립, 간단 사용기

퇴근후에 집에서 그냥 쉬는 것보다 가까운 공원에 가서 '걷기'운동을 생활화한지도 약 2달이 지난 듯하다. 그런데 허벅지 근육이 점점 빠지는 느낌이 들어서, 이래선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gong6587.tistory.com

 

1. 스쿼트(squat)

 

하체 운동의 꽃이라 불리는 '스쿼트'는 제 자리에 그냥 앉았다가 일어나는 단순한 운동으로 생각하기 쉬지만, 허벅지에 자극을 주려면 제대로 자세를 잡고 해야 합니다.

 

발기력과 허벅지 운동#6

① 자신의 어깨너비만큼 양발을 벌리고, 발은 바깥쪽으로 45도 정도 벌리세요.
② 팔은 팔짱을 끼거나 양손을 모은 상태로 서서히 앉았다가 일어납니다.
③ 시선은 바닥이 아니라, 정면을 바라봅니다.
④ 허리는 곧게 편 상태로 엉덩이가 뒤로 빠지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⑤ 무릎과 발끝은 같은 방향을 유지하고, 발 끝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
⑥ 허리는 넣고 엉덩이가 빠지는 자세가 되면, 보이지 않는 의자에 앉는 자세가 됨.

 

최대한 '허벅지'의 힘으로만 일어난다는 느낌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기력과 허벅지 운동#7

2. 런지(lunge)

 

허벅지 뒷부분 강화하는 운동이기도 하고, 힙업의 대명사라고 불리는 운동입니다. 여자들이 슬림하고 탄탄한 다리를 위해서라면 반드시 필요한 운동이에요.

 

① 한쪽 발을 뒤나 앞으로 뺀 다음, 무릎을 낮춰 주세요.

② 앞 축이 되는 다리에 무게중심을 두고 뒤로 뻗은 다리로 몸을 지탱합니다. (실제 운동되는 부위는 뒷다리가 아닌 앞다리)

③ 앞쪽, 뒤쪽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내려갑니다.(뒤쪽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

④ 엉덩이, 허벅지의 자극을 느끼면서 다리를 교차하며 반복합니다.

⑤ 무릎과 발끝이 같은 방향~ 발 끝이 무릎을 넘지 않도록 주의!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 다이어트로 없애보자

 

뚜꺼운 허벅지와 다리살? 다이어트로 없애보자

뚱뚱하고 비만인 사람들의 특징중에서 "하체 비만"인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하체중 에서도 특히 허벅지나 종아리의 살들은 한번 찌게 되면 웬만해선 빠지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gong6587.tistory.com

 

허벅지 운동이지만, 런지를 해보면 뒤쪽 근육이 많이 당긴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에 자극이 잘 안 오고 자세를 잡기 어렵다면,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린 상태에서 한쪽 발을 그대로 뒤쪽으로 보내지 말고~ 약간 비스듬히 보내면 자극 점을 찾기 쉬워요~

 

✅진짜 파워워킹 효과와 제대로된 방법

 

진짜 파워워킹 효과와 제대로된 방법

수많은 다이어트 운동들 가운데.. 장시간 큰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바로 '파워 워킹(power walking)'입니다. 평소에 걷는 것보다 의도적으로 조금 더 빨리 걸어서 신체의 에너지 소모를 촉진

gong6587.tistory.com

✅허리 통증 완화를 위한 자세와 운동 그리고 음식

 

허리 통증 완화를 위한 자세와 운동 그리고 음식

분명히 겉으로는 건강해 보이던 사람이, 전혀 문제없이 멀쩡했던 허리가 아파오기 시작한다면 제일 먼저 본인의 평소 생활 습관과 자세 등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그만큼, 허리에는 바른 자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