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알림 서비스 받기
준다 안 준다 논란이 정말 많았던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이 드디어 지급된다는 소식입니다.
어차피 나중에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국민 세금으로 다시 채울 테지만.. 전 국민의 약 88%가 1인당 25만 원씩 받게 된다고 하는데.. 받는 입장에선 마다할 사람은 없겠죠. (온라인 지급 신청은 2021년 9월 6일부터 가능하며, 10월 29일에 마감됨)
1인 가구의 경우, 지난 6월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17만 원 이하여야 지급 대상이고.. 4인 가구는 직장 가입자 기준 외벌이는 31만 원, 맞벌이는 39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본인이 국민 지원금 대상인지 아닌지 정확히 모르겠다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국민 비서 구삐'를 활용하면 되니까요.

국민앱 '카카오톡'에서 하단 메뉴의 '뷰'를 터치하세요~ 그러면 제일 위에 '코로나19'가 보입니다. 계속 터치!

'코로나19' 페이지가 열리면 QR 체크인을 비롯해서 현재 코로나 확진자 수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바로 밑을 보세요. '구삐야, 나도 국민 지원금 받는지 알려줘'라는 귀여운 배너가 보이죠?
저 부분을 터치하면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인지 아닌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바로 알 수 있는 건 아니고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알림 서비스 받는 방법
어디까지나 '알림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지급 신청 시작일이 9월 6일이니까 그전에 알려준다는 이야기죠. 국민 비서 구삐 채팅창이 열리면 '가입하기'를 누르세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하고 신청할 알림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안내 이외에도 다양한 알림 서비스가 있네요~ 신청해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겠네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체크하고 '적용'버튼을 터치하세요.

적용 버튼만 터치했을 뿐인데.. 곧바로 알림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이 알림 서비스의 결과로 대상인지 아닌지 여부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주위의 나이가 많으신 지인들이나 부모님들에게도 꼭 알려주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은 신청한 다음 날에 지급되고요~ 주소지 지역상품권 가맹점에서 연말(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실제로 사용해보니까
코로나19가 우리 사회에 끼친 영향때문에 생겨난 '긴급재난지원금'~ 사실 처음 이 소식을 접했을 때는 별로 달갑지 않았다. 어차피 나중에 '세금'으로 충당할테니까.. 어쨌거나 수많은 국민들의
gong6587.tistory.com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확인하기
혹시 '두루누리 지원금'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이름이 정말 생소하죠? 이런 지원금이 있다는 사실을 이제라도 알게 되셨다면 우선, 자격이 되는지 무조건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gong6587.tistory.com
상병수당 대상지역 지원대상 지원금 확인하기
상병수당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여기서 말하는 상병(傷病)이란 '상처를 입거나 앓는 일'을 의미합니다. 군대 계급과 전혀 상관없어요~ 직장을 다니는 근로자가 몸이 아파서 일하기 어려운 경
gong658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