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전 레시피~ 초간단 간식

오랜만에 쏟아진 비 때문에, 일요일 내내 집안에 있어야 했습니다.(핑계지만) 오늘 저녁 식사 메뉴는 뭘로 할까? 서로 고민하다가 입가심으로 '김치전'을 먹기로 결정했죠.

 

비 오는 날에는 김치전이라는 말은 누가 만들었는지 ㅎㅎ 대부분 그 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계실 듯하네요.

 

 

배불리 먹을 정도는 아니고 아주 적당한 양의 김치전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설명드리고자 해요.(사실, 딱히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김치전-레시피-재료-준비

먼저, 김치와 부침가루, 반죽용 그릇을 준비합니다.

 

김치전-튀김가루-반죽하기-레시피

그릇에 부침가루를 넣어주세요~ 김치전 레시피 관련 글이지만, 딱히 정해진 표준량은 없습니다.

 

김치전-반죽하기-레시피

부침가루에 물을 부어 줍니다. 빵 반죽을 만드는 게 아니라서 묽게 만들어줘야 해요.

 

김치전-반죽

물과 섞이고 있는 부침가루~ 이 부침가루 자체에도 약간의 간이 되어 있어서 김치전 레시피에는 별도의 양념 추가는 필요 없습니다. 

 

김치전-레시피-반죽완성

위 사진과 같은 상태가 되면 김치전 반죽은 완성! 우리가 흔히 먹는 수프 정도의 묽기가 딱 적당합니다.

 

김치전-레시피-김치-썰기

김치전의 주재료인 '김치'를 준비하는 중~ 너무 잘게 썰 필요도 없고 너무 크게 썰어도 안되니까, 반죽과 섞였을 때.. 한 입에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초간단 김치전 레시피

 


✅부추전 만드는 법(바삭하게 만들려면 이렇게!)

 

부추전 만드는 법(바삭하게 만들려면 이렇게!)

외국인들에게는 코리아 스타일 피자라고도 불리는 '파전'은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만큼.. 대중적인 음식이다. 출출할 때 조금 맛보면 계속 먹게되고 한그릇이 금방 사라지는 그런 음식이라는^^

gong6587.tistory.com

 

김치-반죽-섞기

썰어둔 김치를 반죽속에 넣어줍니다.

 

김치전-반죽-만들기

그리고 충분히 섞어줘야 겠죠. 여기까지 김치전 레시피의 90%가 완성되었습니다. 나머지 10%는 굽기만 하면 되니까요.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별도의 양념 추가는 필요 없어요.

 

튀김가루 속의 간과 김치에 포함된 양념들이 결국 맛을 좌우합니다. 그런데 거기에 또 간장이나 소금 등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프라이팬-기름-두르기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열을 가하는 중이에요.

 

김치전-레시피-반죽-넣기

충분히 달궈진 프라이팬 위에 김치전 반죽을 올립니다. 너무 많은 양을 올리면 반죽이 두꺼워지고 먹기 불편할 수 도 있으니.. 양을 적절히 조절하세요.

 

김치전-레시피-반죽-굽기

냄새 죽이네요^^ 한쪽면이 익었다면..

 

김치전-레시피-반죽-뒤집기

이렇게 뒤집어 주세요. 김치전 레시피의 핵심은 절대 한눈팔면 안 된다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한쪽 면을 굽다가 늦게 뒤집으면 시커멓게 타더라고요.

 

그릇에-담기-맛있는-김치전

맛있게 구워진 김치전을 접시에 담아서 먹는 중~ 역시 김치전은 김치가 그 맛을 좌우하는 것 같습니다. 짭조름한 김치의 맛이 반죽까지 스며들어있네요.

 

김치전을 비 오고 우중충한 분위기에 먹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평소에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간식입니다.

 

✅감자와 소금만으로 '감자채전' 만들기

 

감자와 소금만으로 '감자채전' 만들기

태풍 때문에 엄청난 비가 쏟아졌던 7월 20일 토요일~ 하루 종일 집에만 있으니 뭔가 색다른 음식이 먹고 싶어졌다. 그러고 보니, 얼마 전에 가져온 '감자'가 떠올라.. 야식으로 감자전과 맥주를 먹

gong6587.tistory.com

✅호떡 만들기(찰호떡믹스로 간편하게)최고의 간식!

 

호떡 만들기(찰호떡믹스로 간편하게)최고의 간식!

예전에 TV 예능 방송 '윤식당2'를 시청하고 '호떡'의 매력에 푹~빠진 사람들이 정말 많아 졌을 것 같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 시기인 만큼 따끈따끈 달달한 간식이 땡기기 마련~ 길에서도 호떡

gong6587.tistory.com

✅스켑슐트 주물팬(에그팬)으로 감자채전 굽기

 

스켑슐트 주물팬(에그팬)으로 감자채전 굽기

주물팬에 관심이 있었다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스켑슐트' 제품을 드디어 저희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계란 4개를 한꺼번에 구워내는 에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