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하게 먹는 감자에는 탄수화물 뿐만아니라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감자의 장점은 바로... 적은 양을 먹더라도 의외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몇십년 전에 아주 어려웠던 옛날에는 쌀을 대신해서 감자를 주식으로 먹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밥보다 적게 먹어도 배고픔을 덜어주는 데 최고의 재료였기 때문이겠죠.


감자는 알칼리성이 우수한 식품인데.. 비타민C가 다량 포함되어 있다고도 합니다.


감자다이어트1


이 비타민C가 실제로 열에 잘 파괴되기 때문에 감자를 삶거나 쩌서..먹으면 건강에 상당히 좋은 식품이죠~ 이러한 감자가 햇빛을 쐬게 되면 씨눈이 녹색으로 바뀌면서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을 생성합니다. 


솔라닌은 '식중독'의 원인이 되기 쉬우니까 녹색부분은 반드시 깨끗히 없애준 다음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감자는 고온에는 강하지만 반대로 저온에선 약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냉장고 속에 보관하지 말고 되도록 바람이 잘통하는 서늘한 곳 (그늘진 다양도실이나 베란다)에서 상자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의 성분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가 먹는 감자속에는 위에서 언급드린 비타민C를 비롯해서 마그네슘, 철분,칼슘, 무기질, 비타민A,B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비타민 C는 고열에도 강해서 조리한 이후에서 계속 그 성분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필수적인 아미노산이라고 하는 '라이신'이 풍부해서 건강에 상당히 좋은 식품이죠.


감자를 이용한 시간대별 다이어트!


감자다이어트2


1.아침식사


하루 전날에 감자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속에 담군채로 그대로 두고..다음날 아침이 되면 그 감자를 갈아서 감자즙을 만들어서 아침 식사 대신 마십니다. 


이때 감자를 갈기 전에는 반드시 변색(녹색 혹은 푸른색)된 부위들을 미리 제거해야 하며 믹서기 혹은 강판으로 충분히 갈아준 다음에 거름천에 싸서 짜면 감자즙이 완성되는 것이죠.


건강까지 생각해주는 '감자'다이어트!



2.점심식사


크기가 중간정도 되는 감자 2개 정도 먹거나 밥솥에 감자를 같이 넣어서 감자밥을 만들면 아주 좋습니다^^


3.저녁식사


아침과 같은 방법으로 감자즙을 만들어 먹는데..만약 심하게 배가 고프다면 좀 작은 크기의 감자를 쩌서 먹어보세요.


감자다이어트3


감자를 쩌서 먹을 경우에는 대부분의 비타민A가 파괴되기 때문에 이때 우유를 같이 먹으면 파괴된 성분을 보충을 할수 있습니다. 


비타민뿐 아니라 탄수화물까지 모두 섭취해주려면 감자즙이나 또는 죽, 스프처럼 만들어 먹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실상 감자 다이어트는 대표적인 "원푸드 다이어트"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계속해서 한가지 식품으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하게되면 나중에 영양실조 등의 문제가 생겨서 부작용을 얻기 쉬우니까 되도록이면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3일 이상 계속 실시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만약에 장기간동안 감자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이 계시다면 하루에 한번 정도만 밥대신 감자만 먹도록 하구요. 


그외 나머지 음식은 포만감이 높으면서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로 식단을 짜서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식이조절'과 동시에 '운동'을 병행해줘야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것이죠.


패스트푸드점에서 팔고 있는 감자칩을 먹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저도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합니다.)사실 동물성기름이던 식물성기름이던..


기름에 튀긴 음식은 맛은 좋겠지만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조건 멀리하시는게 최고입니다!


감자 다이어트! 그 장점이 궁금하세요?


감자다이어트4


보통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는 균형적인 영양소의 섭취가 정말 힘듭니다. 그러한 이유탓에 변비 혹은 설사와 함께 피부 트러블까지 발생한 가능성이 높죠.


따라서 누구나 당연히 아름다움을 위한 욕구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지만.. 


성공을 하더라도 피부가 탄력을 잃어 쳐진다던가 주름이 생기고 피부 노화 현상이 발생해서 처음 생각과는 다르게 반대로 아름다움과는 거리가 멀어질 확률도 배제하긴 어렵습니다. 


감자 다이어트는 콜라겐이 대량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를 탄력을 유지하고 윤기가 흐르도록 해주며 변비의 예방,치료에도 큰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로 생길수 있는 부작용들을 사전에 예방가능 한 식품입니다..


그리고 감자는 타 음식물에 비해서 비교적 열량이 적고..그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 중에서 비교적 시도하기에도 간편하고 무엇보다 안전해서 누구나 할수 있는 장점이 매력적이에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