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와 노출의 계절!!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때 쯤이면 누구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팍팍! 커지기 마련이죠^^ 


가지각색의 수많은..그리고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 중에서 본인에게 딱! 적당한 방법을 찾아서 꾸준하게 계속하는 것 그 자체가 절대로 쉽게 볼만한 일이 아니에요~ 


그만큼 다이어트는 모름지기..자신의 마음 먹기에 달린 것 같습니다. 



이 시간에는 '양파'를 이용한 다이어트에 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양파'는 식이섬유, 무기질이 풍부하고 체내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며, 혈액의 순환까지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을 해줌과 동시에 여성들의 잔주름 예방..그리고  미용 효과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양파먹기 다이어트1


그리고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 처럼 양파는 뛰어난 건강식품이고 '다이어트'에 음식으로 아주 탁월한 '웰빙'식품입니다. 


하지만 양파는 평소에 빈혈증세가 있는 사람들에겐 역효과를 줄수도 있기 때문에 빈혈증세 있다면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죠. 


양파의 효능만 믿고 '양파'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으면 절대로 제대로된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다이어트는 어떤 방법이던지 적당한 식이요법+ 규칙적인 운동이 적절하게 병행되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양파'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로 다를바 없죠.


양파 다이어트의 효과는? 


양파먹기 다이어트2


1. 변비를 해소한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변비'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때는 '양파'다이어트가 큰 도움이 될수 있는데..장속에서 스펀지처럼 유해물질을 흡착시킨다음 쾌변을 하도록 큰 도움을 줘서 변비를 해소할 뿐 아니라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킨다고 하네요.


2. 지방의 분해


양파석에는 '유화프로필'이라는 매운 성분이 있는데.. '유화프로필'이 인체에 들어갔을 때 콜레스테롤과 고지방,젖산 등을 녹여서 우리가 먹은 영양분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줍니다.


3. '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효과 두배!


덩어리로 되어있는 양파를 먹기편하게 '양파즙'으로 만들면 매운 맛이 줄어지고 부드러워져 다이어트용으로 사용하기는데 그 효과는 두배로 커질수 있죠. 양파즙 만들기는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앙파먹기 다이어트와 양파즙 만드는 팁



'양파'다이어트를 위한 양파 먹기 그 방법은? 


양파먹기 다이어트3


'양파' 다이어트는 양파 1/3 정도를 10일 정도 아침,저녁으로 나눠서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파는 조리를 하더라도 몸에 좋은 영양소들은 망가지지 않고 굽거나 삶아서 먹더라도 그냥 생으로 먹는것과 '효과'면에서는 커다란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만 예방에 좋은 '유화프로필'성분은 생양파에 가장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비만 예방이 주목적이라면 생양파만을 먹는것이 오히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죠. 


만약에 생양파의 매운 맛이 버거울 경우에는 양배추와 함께 물속에 넣어서 30분정도 시간이 경과하면 양파자체의 매운 맛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되도록 많은 양의 '유화프로필'을 먹기 위해서는 볶음요리를 만들때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양파를 넣은 후 살짝만 볶아서 먹는 것이 좋은 방법이에요^^


다이어트용 '양파즙'을 만드는 팁!


양파먹기 다이어트4


'양파즙'으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면 물대용으로  자주 마셔준다면 다이어트 효과가 커진다고 합니다.


1. 양파 세 개 정도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냄비에 담습니다.

2. 양파와 물을 1:2의 비율로 약 10분 정도간 푹~ 삶아 줍니다.

3. 양파가 서서히 익으면서.. 충분히 익었다고 생각될때 불을 꺼줍니다.

4. 양파즙이 완성되면 서서히 식힌다음 진공팩 혹은 물통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보관중인 양파즙을 물대용으로 마시게 되면 서서히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양파즙을 만들고 남게되는 양파 찌꺼기들은는 반찬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이미 영양분이 다 빠져나간 상태이므로 '영양부족'을 초래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이렇게 아무리 좋은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해도 적절한 식이요법이나 운동이 병행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도록 하고..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의 불균형을 촉진시켜서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크므로 되도록이면 자제하는 것이 좋죠.


양파먹기 다이어트5


위에 웃기는 양파까기 사진 첨부합니다^^ 


눈과 코가 매워지는걸 방지하기 위함일까요? ㅎㅎ '양파'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그 자체가 자극성이 아주 강한 식품이니까 공복인 상태에서 양파만 먹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