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렌이 얼마전에 지인으로 부터 '레드와인소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왔다고 하더군요. 그게 어디에 쓰는 소스인지 궁금했는데..스테이크를 만들어 먹을때 위에 뿌려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다고 합니다. 


레드와인소스가 스테이크과 궁합이 아주 잘맞는다고 하네요~ 소스를 만드는데 왜 와인을 사용하는 건지 궁금해 할수 있는데요..



직접 이 소스를 먹어보면 아~ 이맛에 먹는구나~라고 하실꺼에요 ㅎㅎ 술이라고 해서 술맛이 나는 소스가 아니라..레드와인 특유의 향과 맛을 이용한 소스거든요. 


그렇게 흔한 소스는 아니기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으면 나름대로 그 가치와 품격(?)도 느낄 수도 있구요.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1


레드와인소스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먼저 냄비와 레드와인 한병이 필요합니다. 레드와인은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부담가지 않게 마트에서 가장 저렴한 레드와인한병을 구매했어요^^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2


소스를 어느정도 만드냐에 따라 냄비속에 넣어주는 레드와인의 양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두명이서 2~3번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의 소스를 만들기 위해서 와인 반병정도 소모가 된것 같네요. 어디까지나 경험 이야기니까 보다 정확한 내용은 레드와인소스 레시피를 검색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3


냄비속에 레드와인을 넣었다면 이제 펄펄~ 끓여줘야 합니다..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4


강한불로 레드와인속의 알코올 성분이 모두 사라질때까지 계속 끓여주세요~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5


레드와인소스에 들어갈 양파를 얇게 썰이는 중...와인과 양파의 궁합도 환상적이라고 하네요^^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6


잠시 식혀둔 레드와인에 양파를 모두 집어 넣습니다.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7


이번엔 버터를 얇게 짜른 다음..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8


레드와인소스에 녹여줍니다..버터 특유의 고소한 맛을 첨부해주는 과정이에요^^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9


짜안~~완성된 레드와인소스입니다..비쥬얼은 별로~~죠? 


이렇게 만들어진 레드와인소스는 유리저장통에 보관했다가 필요할때 사용하세요. 실제로 이렇게 만든 레드와인소스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는 아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10


정말 먹음직스럽게 세팅된 스테이크...보통 스테이크를 구울때 와인을 뿌려서 굽는 경우도 많은데..레드와인소스를 사용하는 이유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고기 특유의 잡냄새가 사라진다고 하니까요^^


레드와인소스(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만드는 법11


레드와인소스가 스며든 스테이크를 잘라서 양파와 섞어 입안에 넣어보면..뭔가 달달하면서 향긋한 맛이 퍼져나가는 느낌이랄까요^^ 약간 중독성있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레드와인을 사용한 소스라서 술냄새가 나고 그런건 아닌가? 생각하기 쉬운데..위에서 소스 만드는 과정을 보셨으면 아실테지만..알코올은 끓일때 전부 사라집니다. 소스를 만들때는 그렇게 해야 정상이구요 ㅎㅎ


집에서 스테이크를 가끔 요리해드신다면..레드와인소스도 직접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