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 본문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

로렌네소품가게가 이전을 하게 되면서..기존에 있던 곳에 비해 공간이 줄어들다보니까 각종 그릇이나 컵들을 올려둘만한 공간도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구석구석 보이는 공간들을 활용하고자 노력했어요~ 특히 싱크대가 있는 벽면은 아무것도 없던 상태라서 '선반'같은 것을 설치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싱크대 벽면쪽 공간에 싱크대 3단선반을 설치해보는 가게 셀프인테리어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에요^^ 


일단 작업을 하기전에 사전조사가 필요했죠..즉, 콘크리트벽이냐? 단순한 타일이냐? 합판에 벽지를 발라놓은 상태이냐? 등...선반이 설치되는 벽면의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1


로렌네소품가게 싱크대가 들어선 공간의 벽면입니다. 잘보면 아시겠지만..작은 정사각형 타일이 시공되고 그 사이사이에는 하얀색 줄눈이 보여요~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2


하지만 실제로 타일은 위와 같이 작은 정사각형이 아니라..정사각형이 여러개 붙은 타일이 여러장이라는 사실이었죠^^ 그래서 조금은 당황스러웠습니다. 


단순히 피스를 전동드라이버로 타일표면에 박아넣는건 힘들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줄눈을 찾아서 그 줄에 맞춰서 싱크대 3단선반 지지대를 설치해야 했습니다.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3


혼자하는 것 보다는 둘이서...한명이 지지대를 잡아주고 한명이 전동드라이버로 피스를 조여주면 더 능률적이죠.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4


피스는 선반지지대 당 4개씩...총 8개가 필요했습니다. 줄눈에 있는 부분만 피스 작업을 하니까 정말 금방 끝냈죠^^ 만약 전체가 타일이거나 콘크리트벽이었다면, 파워있는 전동드릴을 사용해야 했겠죠.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5


벽에 피스로 고정된 지지대에는 위와 같이 선반받이가 걸리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6


위 사진처럼 선반받이 끝이 두개의 고리로 만들어져 있어서 지지대의 구멍에 끼운다음 고무망치 등을 이용해 몇몇 내리치면 단단하게 고정된답니다^^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7


이번엔 싱크대 3단선반의 나무판위에 왁스칠을 해줘야 합니다. 싱크대라는 곳이 물을 자주 사용하고 습하기때문에 이렇게 나무 표면을 왁스칠을 꼼꼼하게 해주면 어느 정도 방수력을 지니게 된다는 사실^^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8


총 3장의 나무판 모두...앞면,뒷면,옆면 모두 왁스칠을 해주세요~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9


왁스칠이 끝나면 선반받이과 연결되는 피스 구멍자리를 정확하게 표시해줍니다.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10


피스와 연결된 선반받이는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걸어주고 고무망치로 툭툭~쳐서 잘 끼워주세요.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11


선반지지대에 연결된 나부선반의 상단의 모습^^ 이제 서서히 모양이 나오기 시작..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12


그리고 부속품으로..위와 같이 생긴 와인잔 걸이도 있더라구요~ 이 걸이는 두번째 선반 아랫부분에 부착했답니다.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13


이 싱크대 3단선반을 셀프로 설치할때 요령이 있는데요..


지지대에 선반을 끼우기 전에 나무판과 선반받이를 연결할때, 한쪽만 연결해주고 다른 한쪽은 선반을 올려준 상태에서 피스를 조여주면 더 정확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14


고무망치로 쳐서, 하단부 선반을 끼워주고 있는 로렌..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15


이제 싱크대 3단선반이 완성되었습니다~ 오른쪽벽면도 비어있는데..어서 저곳도 활용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16


짜안~~ 드디어 싱크대 3단선반위에 그릇 및 컵 세팅완료! 어때요? 아무것도 없던 벽면이 이런식으로 활용이 되었는데...잘 어울리나요?^^ 


어쩌면, 벽면이 콘크리트도 아니었고 다행히 피스를 끼워줄 타일 줄눈이 있었기때문에 쉽게 작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위 사진들을 보면 아시겠지만..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기 때문에 초보자나 여자분들도 쉽게 할 수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