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렌네소품가게가 이전을 하게 되면서..기존에 있던 곳에 비해 공간이 줄어들다보니까 각종 그릇이나 컵들을 올려둘만한 공간도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구석구석 보이는 공간들을 활용하고자 노력했어요~ 특히 싱크대가 있는 벽면은 아무것도 없던 상태라서 '선반'같은 것을 설치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싱크대 벽면쪽 공간에 싱크대 3단선반을 설치해보는 가게 셀프인테리어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에요^^
일단 작업을 하기전에 사전조사가 필요했죠..즉, 콘크리트벽이냐? 단순한 타일이냐? 합판에 벽지를 발라놓은 상태이냐? 등...선반이 설치되는 벽면의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로렌네소품가게 싱크대가 들어선 공간의 벽면입니다. 잘보면 아시겠지만..작은 정사각형 타일이 시공되고 그 사이사이에는 하얀색 줄눈이 보여요~
하지만 실제로 타일은 위와 같이 작은 정사각형이 아니라..정사각형이 여러개 붙은 타일이 여러장이라는 사실이었죠^^ 그래서 조금은 당황스러웠습니다.
단순히 피스를 전동드라이버로 타일표면에 박아넣는건 힘들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줄눈을 찾아서 그 줄에 맞춰서 싱크대 3단선반 지지대를 설치해야 했습니다.
혼자하는 것 보다는 둘이서...한명이 지지대를 잡아주고 한명이 전동드라이버로 피스를 조여주면 더 능률적이죠.
피스는 선반지지대 당 4개씩...총 8개가 필요했습니다. 줄눈에 있는 부분만 피스 작업을 하니까 정말 금방 끝냈죠^^ 만약 전체가 타일이거나 콘크리트벽이었다면, 파워있는 전동드릴을 사용해야 했겠죠.
벽에 피스로 고정된 지지대에는 위와 같이 선반받이가 걸리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선반받이 끝이 두개의 고리로 만들어져 있어서 지지대의 구멍에 끼운다음 고무망치 등을 이용해 몇몇 내리치면 단단하게 고정된답니다^^
이번엔 싱크대 3단선반의 나무판위에 왁스칠을 해줘야 합니다. 싱크대라는 곳이 물을 자주 사용하고 습하기때문에 이렇게 나무 표면을 왁스칠을 꼼꼼하게 해주면 어느 정도 방수력을 지니게 된다는 사실^^
총 3장의 나무판 모두...앞면,뒷면,옆면 모두 왁스칠을 해주세요~
가게 셀프인테리어(싱크대 3단선반 설치하기)
왁스칠이 끝나면 선반받이과 연결되는 피스 구멍자리를 정확하게 표시해줍니다.
피스와 연결된 선반받이는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걸어주고 고무망치로 툭툭~쳐서 잘 끼워주세요.
선반지지대에 연결된 나부선반의 상단의 모습^^ 이제 서서히 모양이 나오기 시작..
그리고 부속품으로..위와 같이 생긴 와인잔 걸이도 있더라구요~ 이 걸이는 두번째 선반 아랫부분에 부착했답니다.
이 싱크대 3단선반을 셀프로 설치할때 요령이 있는데요.
지지대에 선반을 끼우기 전에 나무판과 선반받이를 연결할때, 한쪽만 연결해주고 다른 한쪽은 선반을 올려준 상태에서 피스를 조여주면 더 정확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고무망치로 쳐서, 하단부 선반을 끼워주고 있는 로렌..
이제 싱크대 3단선반이 완성되었습니다~ 오른쪽벽면도 비어있는데..어서 저곳도 활용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짜안~~ 드디어 싱크대 3단선반위에 그릇 및 컵 세팅완료! 어때요? 아무것도 없던 벽면이 이런식으로 활용이 되었는데...잘 어울리나요?^^
어쩌면, 벽면이 콘크리트도 아니었고 다행히 피스를 끼워줄 타일 줄눈이 있었기때문에 쉽게 작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위 사진들을 보면 아시겠지만..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기 때문에 초보자나 여자분들도 쉽게 할 수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