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족합산 방법에 관해서 이야기했었는데, 이번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오래전부터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이었긴 하지만 실제로 마일리지를 쌓아두기만 하고 사용해 본 적은 거의 없는 편이다. 그나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보너스 항공권' 구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날짜에 이용하는 건 정말 현실적으로 어렵더라. 언젠가는 쓰게 되겠지~ 호텔이나 렌터카 이용할 때 쓰면 되겠지~이런 생각도 했지만.. 국내선 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쓸모가 있다. 

 

만약 본인의 마일리지가 부족하다면 '가족합산'이라는 유용한 제도를 활용하면 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은 인터넷으로 빠르게1

 

실제로 며칠 전에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마일리지 가족합산 신청을 했다. 

 

오래전 같으면 무조건 항공사에 방문하거나 팩스를 통한 접수를 해야 했고 시간도 조금 오래 걸렸던 편이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접수하고 금방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한항공 상단메뉴에서 '가족 마일리지 제도' 화면으로 이동하면 오른쪽에 '홈페이지에서 가족 등록/변경 신청하기' 클릭!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은 인터넷으로 빠르게2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를 상세히 보면 알겠지만, 합산신청 방법은 3가지다.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지만, 경험상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고 빠르다. 화면 가운데 보이는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바로 옆 '가족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은 인터넷으로 빠르게3

 

신쳥 방법은 총 3단계로 정말 단순하다~ 

 

1단계는 내가 등록하려는 가족회원의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고 2단계 가족증빙서류 파일을 첨부하면 되고 3단계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는 일이다. 

 

신청하는 본인을 포함해서 최대 5명까지 합산이 가능하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은 인터넷으로 빠르게

미리 준비해야 할 부분은 가족회원의 '스카이패스 회원 번호',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다. 요즘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에서 무료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조금 번거로운 점은 발급받은 종이 증명서를 스캔해서 파일로 저장해야 한다는 점일 것이다. 관련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무료)하는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은 인터넷으로 빠르게4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 신청이 정상적으로 승인이 되면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정보 보기 화면에서 등록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위와 같이 가족리스트에 등록되지만 등록된 가족 중 한 명이 혼자 마일리지를 공유해서 쓰려면 '가족에게 합산 허용하기'를 해줘야 가능하다. 

 

(허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내 아이디로 로그인한 다음, 보너스 항공권 예매할 때 가족으로 등록된 사람도 마일리지로 예매할 수 있지만, 마일리지는 따로 따로 공제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은 인터넷으로 빠르게5

 

대한항공 홈페이지의 보너스 항공권 예매 화면이다. 

 

중간에 보면 '본인 및 스카이패스 등록 가족 중에서 탑승자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글이 보이는데, 가족합산 이전에는 내 이름만 표시되었지만, 합산 이후에는 등록된 가족의 이름까지 선택할 수 있게 표시가 되더라. 

 

혼자가 아니라 함께 여행하는 경우라면 항공권 예매할 때 아주 유용한 부분인 것 같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은 인터넷으로 빠르게6

 

이번에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 신청을 하면서 사용했던 가족관계증명서다. 스캐너가 없다면 사실 이 부분이 제일 신경이 쓰일지도 모르겠다. 

 

가족관계증명서의 경우 최근 6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여야 한다. 접수하면 1일 정도 걸린다고 하지만 평일에 신청했더니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더라. 등록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오더라는^^

이제 가족합산을 했으니, 마일리지를 혼자 쓰던 같이 쓰던..기회가 있을 때 보너스 항공권을 사용해야겠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