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여행 4박 5일의 일정 중에 2박씩 서로 다른 호텔을 이용했었는데, 두번째로 갔던 호텔은 일부러 '텐진'역 근처를 선택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 기간이 일본에 특별한 행사가 있었던 것도 아닌데..우리나라 연휴와는 상관없이 호텔들의 평균 숙박요금이 평소보다 많이 비싼 편이었다. 왜 그랬을까?


 

그나마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격비교를 하다가 같은 호텔임에도 훨씬 저렴한 사이트에서 후쿠오카 어센트 호텔 예약에 성공! (그래도 2박에 24만원이라니 ㅠㅠ 터무니없다.)

 

hotel ascent fukuoka#1

텐진역 근처에 가봤다면 아마 이 호텔 건물을 멀리서 한번쯤 봤을 것이다.

 

예전에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처음 갔을 때, '마이스테이스 텐진'이라는 호텔에서 머물렀는데..지나가던 길에 앞을 지나게 되는 바로 그 호텔이었다.

 

체크인 가능 시간보다 30분정도 일찍 갔는데.. 방청소가 끝나지 않아서 로비에 기다려야 했는데..방이 비흡연실 맞냐고 물으니.. 미안하단다~ 내가 예약한 상품은 해당사항에 없다고 ㅠㅠ (안그래도 이 호텔은 담배 냄새관련 불만족 리뷰가 많은 비즈니스 호텔이다.)

 

hotel ascent fukuoka#2

내부로 들어가보면 정말 연식이 오래된 느낌이 가득하다.

 

엘리베이터는 2개가 전부~ 검색해보니 1999년에 완공했고, 2012년에 리모델링 했었다고 한다. 우리나라 치자면, 하위 등급의 롯데월드 호텔 느낌이랄까 ㅎㅎ

 

hotel ascent fukuoka#3

2018년 10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했던 객실은 4층에 있었다. 

 

그런데..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는 순간, 정말 믿기지 힘들정도로 담배 냄새가 진동중 ㅠㅠ 무슨.. 골초들만 투숙하는 모양~ 수많은 호텔을 가봤지만.. 이런 느낌은 처음이다.

 

hotel ascent fukuoka#4

객실에 있는 가구들도 디자인과 색깔 모두.. 올드하다~

 

hotel ascent fukuoka#5

화장실 입구쪽에서 바라본 후쿠오카 어센트 더블룸의 내부. 그래도 2명이 사용하기에 내부가 좁지 않아서 다행~ 저렇게 캐리어를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은 있으니 ㅎㅎ

 

hotel ascent fukuoka#6

침대와 침구류도 정말 올드하다. 그런데 이불 제일 윗부분 저건 새걸로 교체해야 겠더라ㅠㅠ 표면이 많이 해져서.. 덮고 싶은 생각이 안듬...

 

그렇다고 누웠을 때 느낌이 편한 것도 아니고..앞서 2박했던 곳과 너무 비교가 될정도..

 

hotel ascent fukuoka#7

통로에서 바라본 출입문 방향~ 방에 들어온 순간부터 체크아웃할 때까지 계속~ 저기 보이는 공기청정기를 켜두었다.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되었을지도 ㅎㅎ

 

hotel ascent fukuoka#8

유일하게 좋은 점은... tv 채널은 다양하게 정말 잘 나온다. (앞서 2박했던 호텔에서 tv수신이 워낙 고르지 않다보니, 단순히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겠다.)

 

hotel ascent fukuoka#9

tv밑에 있는 미니 냉장고를 열어보니...이곳은 무료 생수가 전혀 제공되지 않는다. 이런 호텔이 무슨 하루에 10여만원씩이나 ㅠㅠ 5만원도 아까운 곳이다.

 

후쿠오카 어센트~위치만 정말 좋았던 호텔

 

 

hotel ascent fukuoka#10

전기주전자와 드라이기도 보이고.. 차(茶)도 보인다. 그런데 커피는 없다.

 

hotel ascent fukuoka#11

침대에 장착되어 있는 시계와 에어콘, 라이트 조절기.. 다이얼식의 올드함 ㅎㅎ 이런 것도 나름 '멋'이다.

 

hotel ascent fukuoka#12

이번에는 후쿠오카 어센트 더블룸의 화장실과 욕조~

 

hotel ascent fukuoka#13

당연히 '비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건 좀 특이했다. 반수동식이라고 해야 하나? 레버를 돌려서 잠시 기다린 다음에 버튼을 누르면 물이 분사되는 구조.

 

hotel ascent fukuoka#14

칫솔, 치약, 면도기 등의 어메니티는 주머니속에 들어있더라.

 

hotel ascent fukuoka#15

일반적인 욕조보다 좀 더 깊은 욕조다. 아무래도 '온천' 문화가 생활화 되어 있다보니.. 혼자 출장을 많이 다니는 직장인들을 위해 개발된 모양~(후쿠오카 어센트 호텔에는 사우나 시설이 전혀 없다)

 

hotel ascent fukuoka#16

이 호텔에도 유카타가 아닌 평범한 호텔 가운이 제공됨.

 

hotel ascent fukuoka#17

무료 와이파이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긴 한데.. 이것도 특이하다. 별도의 비번이 필요없고, 같은 층에 있는 아무거나 접속해서 사용하면 됨~ 층마다 3~4개 정도 ㅎㅎ

 

hotel ascent fukuoka#18

후쿠오카 어센트 호텔 또 하나의 단점은 바로.. 방안에 전기 콘센트가 딱 하나밖에 없다는 사실이다. 무슨 이런 경우가 ㅠㅠ 황당해서 서랍을 뒤져보니..

 

hotel ascent fukuoka#19

이렇게 선을 여러개 연결해서 사용하라고 별도의 케이블이 들어있더라. 조금 위험해 보이기도 하지만, 전기 제품 4개는 한번에 연결할 수 있을 듯..

 

모든 단점을 '위치'로 커버하기엔 무리가 있지만...이 호텔은 '위치'가 정말 좋긴 좋더라. (텐진 지하상가 서1번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똑바로 직진)

 

특히 여행 동선이 거의 텐진쪽에만 머무를 계획이거나, 쇼핑위주의 여행을 한다면^^ 선택은 자유다.

 

✅지금은 리모델링후 호텔 이름이 바꼈네요~

 

Hotel Oriental Express Fukuoka-TENJIN · 3 Chome-3-14 Tenjin, Chuo Ward, Fukuoka, 810-0001 일본

★★★★☆ · 일본 스타일 비즈니스 호텔

www.google.com

✅텐진 우에시마의 간단 점심(흑당커피와 샌드위치)

 

텐진 우에시마의 간단 점심(흑당커피와 샌드위치)

5일간의 후쿠오카 자유여행에서.. 호텔 조식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물론 평소에도 아침밥을 거의 챙겨먹지 않았기 때문에.. 불편하게 느끼진 못했음^^) 하루는 점심 식사를 뭘로 해결할

gong6587.tistory.com

✅후쿠오카 세이류 온천 가족탕 예약, 셔틀버스 타기(장단점)

 

후쿠오카 세이류 온천 가족탕 예약, 셔틀버스 타기(장단점)

일본 후쿠오카 근교에도 나름 유명한 온천이 하나 있는데, '세이류'라는 곳이다. 자유여행으로 후쿠오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라면 꼭 한번은 간다고 하는데.. 우리 부부는 이번에 처음 갔었다

gong6587.tistory.com

✅야식먹기 좋았던 웨스트 우동 텐진점

 

야식먹기 좋았던 웨스트 우동 텐진점

후쿠오카에서 돌아오기 하루 전날 밤..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텐진 이온몰'에 갔다가 숙소로 돌아가는 길목에서 '우동'가게 눈에 들어왔다. 딱.. 배고픈 시간이었기에..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