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케이블이 전혀 없는 무선 이어폰이 있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세월이 흐른 만큼, 요즘은 그런 이어폰이 대세라서 흔히 볼 수 있다.

 

실제로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긴 케이블을 연결하다보면 불편한 점이 꽤 많은건 사실이다.


 

어딘가에 걸리기도 하고, 보관하기도 힘들고, 케이블 피복이 벗겨지면 고장날 수도 있다는 유선 이어폰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해주는 제품이 바로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1

정말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가격도 천차만별이지만.. 그래도 가성비 최강이라고 불리는 아콘 프리버드 X11를 선택했다. 나에게는 신선한 첫경험^^(가격은 약 60,000원)

 

👉︎지금 현재 가격

 

 

그런데 포장이 뭔가 좀...그렇다. 보통 새 제품들은 뜯어보지 못하게 얇은 비닐로 박스 전체가 덮혀있는데, 아콘 프리버드는 원래 그런가? 택배상자를 뜯어보니 위와 같더라.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2

박스 뚜껑을 열어보면 구성품이 진짜 심플 그 자체다. 무선 이어폰 2개와 충전 케이스, 충전용 USB 케이블이 전부^^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3

구성품을 다 빼면 밑부분에 작은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다. 사용하기전에 한번 정독해두면, 처음 사용하더라도 곤란한 상황에 빠질 염려는 거의 없을 듯.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4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제품 사양과 구성품에 관한 설명이 보인다.

 

기본적으로 '퀄컴(Qualcomm)' 블루투스 칩셋이 탑재되어 있고, 1회 충전시 8시간 사용이 가능하며..최대 48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음악 재생 시간 최대 8시간, 통화 최대 8.5시간)

 

충전 케이스 자체도 충전되기 때문에, 이동할 때도 이어폰을 최대 6회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생활 방수 기능도 있고 , 땀흘려도 상관없기에 운동할 때 진짜 유용함.)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5

아콘 프리버드 X11의 충전 케이스~ 이어폰과 똑같은 모양의 홈과 충전 단자가 보이는데..강력한 자석이 달려있는 모양이다. 이어폰을 홈에 가져가면 찰싹~하고 달라붙게 된다. 빼낼 때도 약간 힘을 줘야 빠짐.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6

손바닥에 올려본 아콘 프리버드 이어폰~ 하나의 크기가 가로 16mm, 세로 20mm~ 무게는 겨우 3.9g다. 그래서 장시간 착용해도 무게를 거의 느낄 수 없음.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7

충전 케이스에 착장하고 빼낼 때의 모습이다. 귀에 꽂히는 부분이 밑쪽으로 향하게 넣어주면 된다. 당연히 좌,우가 구분되어 있어서 헷갈릴 일도 전혀 없다는~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8

장착되어 충전중인 상태의 아콘 프리버드 X11~ 충전중인 상태가 되면 흰색의 LED가 점등된다. 물론 뚜껑을 닫고 몇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LED는 꺼짐.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9

USB케이블과 연결된 충전 케이스. 사이즈는 가로 47mm, 세로 42mm, 폭 32mm. 케이스가 충전중인 상태가 되면 파란색이 점등된다.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10

케이스 자체가 작아서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하지만,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엔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다. 폭이 32mm라서 두툼해 보인다.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11

누구나 귓구멍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이어팁을 이어폰에 끼우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M사이즈가 장착되어 있던데.. 이게 나한테는 딱 맞더라.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12

실제로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장착한 모습이다. 버튼을 자세히 보면 마이크가 보이는데.. 이 부분이 무조건 밑쪽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머리를 마구 흔들거나 뛰면 빠질 것 같은데.. 전혀 빠질 일이 없다 ㅎㅎ 하지만 떨어뜨리거나 물에 빠뜨리면 곤란하니까 조심할 필요는 있음.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13

로렌이 장착한 모습~ 케이블 없이 좌,우 이어폰이 연결된다니.. 정말 신세계^^ 사용해보지 못한 이런 기분을 전혀 느낄 수 없을지도 ㅎㅎ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14

이어폰이 켜진 상태에서 아이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키면 프리버드 X11(Freebuds X11)이 자동으로 검색되고, 선택해서 연결만 하면 끝난다.

 

실제로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어봤더니, 전문가 수준으로 엄청나게 음질에 민감하거나 까탈스러운 성격이 아니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부담없는 음질을 느낄 수 있더라.

 

그런데 간혹 좌,우 이어폰이 연결이 안되고 블루투스 기기 2개가 검색되는 이상한 현상이 생기는데..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말고 '초기화'를 시켜버리면 해결된다.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초기화 방법

 

1. 블루투스 목록에서 기기 등록 해제 또는 삭제.

 

2. 충전케이스에 이어폰을 끼우면 충전상태로 바뀜(흰색의 LED 상태) 이 때, 양쪽을 동시에 양 10초간 누르면 푸른빛을 띈 흰색 LED가 3번 깜빡거림.

 

 

3. 충전 상태(흰색 LED가 켜짐)에서 양쪽 이어폰 버튼을 동시에 3번 빠르게 누르면 푸른빛을 띈 흰색 LED가 점등됨.

 

4. 이 때, 이어폰을 약 2초간 누르면 LED가 꺼지고 충전상태(흰색 LED)로 전환됨.

 

5. 이어폰을 충전기에서 꺼내고 약 10초간 방치하면 L측은 파란색 LED가 간헐적으로 점멸되고, R측은 흰색과 푸른색 LED가 빠르게 교차 점멸되면서 서로 연결됨.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한 부분. 실제로 처음 해보면 잘 안되는데..몇번 해보면 감이 온다.)

 

6. 휴대기기에서 프리버드를 검색해보면 더 이상 이어폰이 따로 보이지 않고 딱 하나만 검색되고, 연결해서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양쪽 이어폰 음성이 동시에 들림.

 

 

아콘 프리버드 X11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하다15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통화 테스트를 해본 결과, 상대방의 이야기에 의하면 그냥 아이폰으로 통화하는 것과 차이가 없다고 하더라. 나 역시도 상대방의 말이 잘들림^^

 

아콘 프리버드 X11을 구매한지 10일도 되지 않았지만, 초기화를 한번 실행했을 뿐, 다른 문제는 전혀 없는 것 같다.

 

사실, 이 정도 가격에 이만한 기능이면 대단히 만족스럽다고 생각한다. 운전할 때나 운동할 때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듯. 어학공부에도 좋고 ㅎㅎ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

호기심과 편리함때문에 구매했던 아이패드..사실 거의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가끔 침대위에서 웹서핑을 하는 위주로 유용하게(?)사용되고 있습니다. 일전에도 아이패드와 관련된 포스팅을 몇차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블루투스 완전히 끄는 방법은

 

아이폰 블루투스 완전히 끄는 방법은

지난 2018년 8월, 아이폰이 ios11 업데이트 이후부터.. 지금 현재까지도 '제어센터'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이 따로 있다. 그 전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꺼두거나 작동하려면 무조건

gong6587.tistory.com

✅휴대성 최강! 샤오미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성 최강! 샤오미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캠핑이나 피크닉을 가면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 사람들이 유난히 많다. 우리 부부가 몇년전부터 '피크닉'에 흥미를 갖고 있는데(그런데 행동이 정말 게을러서 계획 실천이 잘안됨 ㅋ) 화창한 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