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개월 전쯤에 공짜 교육이 있다는 소식을 접했던 나는, 당연히 미리 신청했었고 교육장이 있는 '동대구역 회의실'을 처음으로 찾아갔다.

 

그런데 대체 왜 회의실이 동대구역에 있는지 이해가 안갔으나, 막상 가봤더니.. 평상시 KTX를 이용한 교통의 편리함 덕분에 전국 각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당일 치기로 짧은 시간내에 교육 받기 정말 적합한 장소더라~

 

 

이번 포스팅은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에 대한 내용이다. 이 회의실을 처음 가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1

서울 방향이든 부산 방향이든 상관없이 동대구역에 도착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제2맞이방' 이정표를 찾을 수 있다.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2

'제2맞이방'에 동내구역 회의실이 있다는 사실만 미리 알고 있으면 정말 찾기 쉽다. 제2맞이방은 택시 승차장이 있는 동대구역 5번 출구와 이어지기도 한다.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3

동대구역의 내부 안내도~ 만약, 광장 방향(3번, 4번 출구)에서 동내구역 회의실을 찾아가려면 위 화살표 방향만 따라가면 쉽다^^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4

3층에 있는 식당 및 상점들을 지나다보면 '회의실' 방향도 확인할 수 있는데.. 동대구역 규모 자체가 엄청 큰편도 아니고~ 주변에 구석구석에 직원들도 많으니 잘 모르겠다면 물어보는게 더 빠를 수도 있겠다.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5

여기가 바로 동내구역의 '제2맞이방'이다. 매표소 왼쪽에 '회의실' 출입구가 보임~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6

방문당일, 어떤 회의나 교육 일정이 있는지 안내판에 공고중이더라. 평상시에도 '전문가', '증권', '세미나', '입찰' 관련 교육을 하는 모양이다.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7

동대구역 회의실 임대 안내문이다. 총 4개의 방이 있고, 102호와 103호가 가장 크다고 한다. 운영시간과 사용료가 상세히 표시되어 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만 신청가능)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8

각 호실별로 좌석수와 부대시설, 면적 등도 대략적인 파악이 된다. 임대를 하고자 한다면 인원수에 맞는 적절한 호실을 선택하면 될듯~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9

출입구를 통과후, 복도에서 보여지는 회의실의 위치. 정말 사무적인 인상의 공간이다.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10

회의실 복도의 한쪽 끝에는 동대구역 공중화장실과 분리된 별도의 화장실도 있습니다. 그래서 교육중에 출입구 바깥으로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다.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11

동대구역 회의실 이용 안내문. 차를 가지고 가는 분들도 꽤 있을 법한데, 주차비 할인 혜택이 전혀 없다는 점이 아쉽다.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12

동대구 회의실을 임대하려면, 사용 7일전까지 임대료를 반드시 납부해야 하며.. 도시락의 내부 반입을 금하고 있다. (실제 회의 참석자는 30분 전부터 입실 가능함)

 

동대구역 회의실 찾아가는 법과 이용팁#13

여기는 내가 실제 공짜 교육받았던 동대구역 회의실의 내부 모습이다. 몇호 였는지는 기억이 안남~

 

여름이라 밖은 엄청 더웠지만, 회의실 내부는 상당히 빵빵하게 가동되어서 은근 '춥다'고 느껴질 정도였다. 50명 이하의 소규모 교육이나 회의 장소로 전혀 손색이 없다.

 

 

동대구역회의실

대구 동구 동대구로 550 (신암동 294)

place.map.kakao.com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

KTX를 타면 창원에서 한시간 정도의 거리라서 주말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왔던 대구 신세계백화점~동대구역과 금방 연결되기 때문에.. 가족여행이나 커플 여행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코스다.

gong6587.tistory.com

✅대구 신세계백화점 8층~영화같은 '루앙 스트리트'

 

대구 신세계백화점 8층~영화같은 '루앙 스트리트'

창원에서 KTX를 타면 1시간정도의 거리에 있는 대구 신세계백화점~ 딱 한번가봤을 뿐이지만 인상적인 공간이 참 많았던 것 같다. 세계에서 제일 크다는 신세계 센텀시티와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

gong6587.tistory.com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

 

창원에서 ktx타고 대구 신세계백화점가는 방법

ktx 동대구역 바로 옆에 '대구 신세계백화점'이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 지난 토요일에 당일치기 여행으로 창원에서 동대구역까지 다녀왔었다. 검색해보니 백화점은 지난 2016년 12월에 개장을 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