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정말로 술자체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술을 미치도록 좋아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다. 모든 사람이 똑같진 않으니까~

 

하지만, 아무 생각없이 무턱대고 술을 물먹듯이 마시는 습관은 정말 좋지 않다. 다른 무엇보다도.. 술을 마시는 본인의 건강까지 위협하기 때문이다.

 

 

이 글은 '술마시는 요령' 및 평상시의 '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에 관련된 내용이다.

 

술마시는 요령~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1

 

★'건강'을 위한 술마시는 방법이 있을까?

 

애초에 술을 안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건강의 지름길이겠지만.. 술을 마신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고자 한다. 술을 마시기 전에 '우유'를 마시면 위벽이 보호된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그리고 술잔이 큰 것보다는 사이즈가 작은 술잔으로 술을 천천히 나눠서 마시는 것이 좋고, '알코올'과 '물'의 비율은 1 : 1로 하는 것이 좋다.

 

혼자서 외로움과 우울함을 달래며 술을 마시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즐기면서 마시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된다고 한다.

 

술을 마신 다음에는 체내 수분을 비롯해서 당분과 비타민 등이 부족해지기 때문에...이러한 성분들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서 '곶감죽'에는 수분, 과당, 포도 함유량이 높고~ 비타민 C도 상당히 풍부하다고 한다. 물론..찾아보면 몸에 좋은 다양한 음식들이 존재하기 마련^^

 

술마시는 요령~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2

 

★음주량은 하루에 '50g'을 절대 넘기지 말자!

 

하루에 마시는 술의 양이 알코올 '50g'이상이거나.. 일주일 누적 총량이 '170g'이상이면 진짜 위험 수준의 음주량이라고 한다.

 

이 음주량을 '잔'으로 환산해 본다면, 알코올 50g이 맥주 4잔, 소주 3잔, 와인 7잔, 양주 3잔에 해당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위 내용은 정상인 '남자'의 대사 기준이며, 고혈압 또는 당뇨, 비만 등이 있는 사람이나 '여자' 및 65세 이상인 사람은 위 기준의 50%라고 생각하면 된다.)

 

술마시는 요령~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

 

 

✅시원한 맥주마시기!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을 줄까?

 

시원한 맥주마시기!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을 줄까?

여름이 지났지만 여전히 낮에는 뜨거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아무튼 무더운 여름처럼 정말 정말 더울때는 이빨이 시릴정도로 시원한 맥주 한잔이 갈증도 해소해소 해주고 그 순간만큼은

gong6587.tistory.com

 

술마시는 요령~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3

캬~ 보기만 해도 마시고 싶어지는 시원한 맥주^^ 술을 싫어하지 않는 이상..절대적으로 땡길 수 밖에 없는 비주얼이다.

 

술마시는 요령은 사실.. 본인의 절제 마인드가 제일 중요하다. 그 선을 넘어서면 버리기 없는 음주 '습관'이 몸에 배인다.

 

술마시는 요령~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4

 

★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 10가지

 

1. 술을 마셔야할 경우, 다른 사람과 대화를 많이 하면 금방 취하지도 않고 필요 이상의 많은 음주를 조절할 수 있다.

 

2. 알코올 도수가 약하더라도, 술을 자주 마시면 오히려 중독될 수도 있다.

 

3. 공복시의 음주는 몸에 정말 해롭다. 공복이 아닌 상태와 비교해보면, 알콜 흡수 속도가 빨라지고 혈중 알콜 농도가 급격히 상승하기 때문이다.

 

4. 양에 상관없이 술은 최대 7잔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알코올 적정량인 4잔조차 힘들면 7잔 이상은 본인은 물론, 절대 남에게 권하지도 말자.

 

5. 과음한 후에는 최소한 3일 이상은 술을 마시지 말고, 간을 쉬게 하는 것이 좋다. 알코올 해독과 가장 밀접한 기관인 '간'도 휴식이 필요하니까~

 

술마시는 요령~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5

 

6. 첫 번째 잔은 무조건 오래오래 음미하면서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다. 술맛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생각없이 마시는 것만큼 미련한 짓은 없다.

 

7.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되도록이면 '혼술'과 '과음'은 절대 피해야 한다.

 

8. 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무조건 술만 마시지 말고.. 적당한 안주와 함께 마시는 것이 낫다.

 

9. 술을 마시고 곧바로 운동하는 건 진짜 위험한 행동이다. (알코올이 판단력과 반사 신경을 더디게 하기 때문에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10. 술마시는 중간 중간에 '물'을 마시면 큰 도움이 된다.

여기까지 술마시는 요령 및 음주 습관 바꾸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어떻게 보면 진짜 뻔한 내용들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런 내용을 알고 있으면서도 지키지 못하면 정말 노답이 아닐까?

 

✅음주운전자 면허취소 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예약방법과 비용

 

음주운전자 면허취소 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예약방법과 비용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한다고? 짧은 거린데 뭐 괜찮겠지..라는 생각이 '사고'로 이어지면 본인은 물론 타인에게도 피해를 주게된다~ 술을 적게 마시든 많이 마시든 상관없이...음주운전을 한다는

gong6587.tistory.com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는 이유는?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는 이유는?

고등학교를 졸업 후에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대부분의 신입생들은 당연히 술을 잘마시지 못합니다. 물론 저는 개인적으로 술을 싫어하고 지금도 술을 거의 못마시지만요 ㅋㅋ 그런데 서서히

gong6587.tistory.com

✅생활속 면역력높이기 5가지

 

생활속 면역력높이기 5가지

전세계적으로 '독감' 환자가 상당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흔한 질병이지만 우리가 '감기'에 걸리는 주된 이유는 바로 '면역력' 때문이라고 한다. 누구는 툭하면 감기에 잘 걸리고, 또 다른 누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