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14년도 절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행을 정말 자주 다녔지만..최근에는 정말 잘 안가지는 것 같네요(그만큼 게을러졌다는 핑계일뿐!) 6월에는 어디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예전에 포스팅했던 내용을 조회해보니 6월에 강원도 여행을 두번이나 다녀왔더라구요..한번은 2011년..또 한번은 작년(2013년)이었습니다. 저희가 다녀왔던 강원도쪽 여행지들은 모두 나름대로 괜찮았던 것 같아요.
물론 내용을 보시면 다가본 곳일수도 있겠지만..강원도쪽으로 거의 가보지 못하신 분들은 여행계획에 조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6월에 가서 괜찮았던 강원도 여행지는 총 10곳으로 요약해보았어요~
요즘 이상기온으로 날씨가 꽤 덥지만..매 순간을 즐긴다는 생각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1. 강원도 속초 '설악산 비선대'
첫번째로 소개해드리는 곳은 너무나 많이 알려진 '설악산'이에요~ 평소에 등산이나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괜찮은 코스랍니다. 울산바위쪽도 괜찮지만..누구나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비선대'를 추천하고 싶네요~
날씨 좋은날 연인과 함께 손잡고 걸어가기도 좋구요..맑은 계곡도 보고..암벽 등산하는 사람들도 보고 ㅎㅎ 내려오면서 감자전,막걸리도 한잔해주는 센스^^
2. 강원도 강릉 사천진 해수욕장
두번째는 강릉에 있는 괜찮은 해변을 소개할께요^^ 사천진 해수욕장은 규모로 치자면 조그맣지만 바닷물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처음 갔을때는 정말 제주도에 다시간것 같은 느낌이 들었죠.
해변도 걸어보고..사진속에 보이는 돌섬에도 걸어가보고..사천진 해안도로가에 있는 카페탐방도 해보면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전혀 없을듯 하네요. 카페는 '쉘리스'나 '카모메'를 추천합니다.
3. 강원도 강릉 '경포호' 주변
세번째는 강릉하면 생각나는 호수..'경포호' 아시죠? 바닷가쪽으로 거의 붙어있는 특이한 호수입니다. 바닷가에는 경포대 해수욕장이 있구요~ 호수둘레가 약 5.21km정도 된다고 하니까 상당히 크죠?
사진속에 보이는 자전거를 빌려주는 곳이 있나봅니다. 자전거타고 경포호 한바퀴를 돌아도 괜찮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ㅎㅎ 6월이면 주변에서 양귀미꽃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에디슨 박물관 주차장 근처에요~
4. 강원도 강릉 '하슬라 아트월드'
다음으로 4번째 여행지는 역시 강릉에 있는 '하슬라 아트월드'라는 곳입니다. 이곳엔 박물관도 있고 야외 조각공원도 있고..호텔도 있고 멋진 레스토랑이 있는데..예전에 영화에도 몇번 등장해서 더 많이 알려졌죠.
사진속에 보이는 건물이 아트월드 뮤지엄 호텔입니다. 가격이 조금 쎈편이라서 아직까지 숙박은 해보지 않았네요. 언젠가 기회가 있으면 꼭 하룻밤 자고싶다는..주변 경치가 워낙에 좋다보니까요~
5. 강원도 강릉 '레스토랑 장'
그리고 이곳은 하슬라 아트월드 호텔쪽 건물 1층에 있는 '레스토랑 장'입니다. 이곳에서 두번 식사를 해봤지만..맛도 나름 괜찮았고 무엇보다 밖으로 보이는 전망이 전망 끝내주더라구요~
이곳에서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이 촬영되었답니다. 류승룡의 집으로 묘사된 ㅎㅎ 하슬라 아트월드를 강원도 여행코스에 포함하셨다면 꼭 여기서 식사를 해보세요^^
그리고 꼭 레스토랑을 이용하지 않아도 전시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니 꼼꼼히 구경하시길..
6월 강원도 여행지 추천(가보면 괜찮은 10곳)
6. 강원도 태백 철암마을
이번엔 작년(2013년 6월)에 다녀왔던 강원도 여행지들 추천합니다^^ 먼저 태백에 있는 '철암마을'이라는 곳입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엄청 유명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는 아니구요~ 오래된 탄광마을입니다.
평소에 사진에 취미가 있고..오래된 느낌의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정말 강추!하고 싶은 마을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게끔 관광지로 조금씩 개발중이던데..철도여행과 연계해서 가면 상당히 괜찮을 것 같네요. 하천건너 전망대쪽으로 올라가면 벽화마을도 있답니다.
7. 강원도 V트레인
그리고 작년(2013년 6월)에 주말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아이유와 조정석이 데이트했던 장소로 알려진 V트레인입니다. 그러고 보니까 운행한지 겨우 1년째네요~ '낭만'스런 기차여행을 원하신다면 꼭 타보셔야 할듯..
하지만 여름에는 꽤 덥고..겨울에는 추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가을에 단풍이 가득한 시기에 이용하면 진짜 대박! 일듯~
✅자주색 V트레인을 아세요? 아이유,조정석의 낭만 데이트^^
8. 강원도 삼척 장미공원
8번째로 소개하는 6월의 강원도 여행지 추천코스는 '삼척 장미공원'입니다.
2013년 6월말에 첫 개장을 했고 올해가 두번째라고 하네요~ 실제로 가보니까 위치가 강변에 있구요..조깅이나 자전거, 걷기 운동을 해도 좋을만한 그런 공간이었습니다~
지금이 6월이니 아마 지금쯤 장미가 가득하게 피었을 것 같네요^^작년 이맘때는 공사마무리 단계였는데 지금은 완벽하게 꾸며져있겠죠? 삼척쪽으로 여행가시면 절대 빼먹지 마시길..
9. 강원도 태백 '바람의 언덕'
이번에는 CF광고, TV예능프로그램에 등장해서 유명해진 '바람의 언덕'입니다. 거제도에 있는 곳이 아니구요..여기는 강원도 태백풍력단지입니다.
해발고도가 꽤 높은 산지에 고랭지 배추재배를 하고 있는데요. 이곳에 바람이 꽤 많이 불어서인지..거대한 풍력발전기들이 대규모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갈때 주의할점은 자동차로 올라갈때 길이 좁은 편이고 안개가 많이 끼어있으면 조금 위험할 수 있어요~
이곳에 가려는 분들은 아래 링크내용을 꼭 읽어보세요^^ 배추 수확을 하기직전에 가면 정말 장관이라고 합니다.
10. 강원도 태백 '용연동굴'
마지막 10번째로 추천하고 싶은 6월의 강원도 여행지는 태백에 있는 '용연동굴'입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곳은 반드시 '헬멧'을 착용해야 들어갈 수 있는 곳이에요.
통로가 낮은 곳들이 꽤 많아서 헬멧을 안쓰면 머리에 피가 나는 불상사가 날지도..그리고 노약자분들은 되도록 안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어린이들도 조심! 바닥도 미끄러운 부분도 있고..계단도 많고..
6월달에 강원도로 여행을 계획이시라면 위에 있는 10곳을 꼭 참고하세요^^ '여행'이라는 것이 원래 지극히 주관적일 수도 있겠지만..모두 괜찮은 여행지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