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청소 용도로 청소기를 구매했다. 가정용은 아니고 '업소용'인데,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이것 저것 비교해보고 결정한 나의 선택은 독일산 카처(KARCHER) 청소기~

 

원래 카처가 고압세척기나 청소기로 유명하다고 하더라. 독일산이라고 해서 비쌀꺼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더라.


 

어차피 모델명로 가격이 차이나고, 장소와 원하는 기능에 맞춰서 선택하면 되니까~ 카처 청소기 중에서도 WD3라는 모델을 선택했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1

특유의 노란색 외관 때문에 '귀엽다'는 첫인상을 주는 카처 청소기 WD3의 포장 박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2

카처 청소기의 모델명 소비전력과 먼지통 용량이 명시되어 있다.

 

WD3는 소비전력이 1000W이고 먼지통은 17L의 크기다. 물도 빨아들일 수 있고, 사무실 바닥, 복도, 계단 뿐만아니라 작업실, 주차장, 계단 청소 등 사용 분야가 다양하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3

기본적으로 포함된 구성품과 기능도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다. 호스와 바닥청소 노즐, 연장봉 2개, 틈새 노즐, 원형필터, 먼지통 필터로 들어있더라.

 

건습식 진공청소를 비롯해서 바람을 불어내는 기능도 있다. 바람 세기 조절 기능은 없어서 빨아내고 불어내는 힘은 똑같다. 연장봉과 노즐 등의 악세사리는 본체 홈에 끼워서 보관할 수 있어서 편리^^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4

카처 청소기 WD3의 호스~ 길이는 약 1.9m.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5

호스와 연결봉 2개(각각 0.5m)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보인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6

설명서에 있는 카처 청소기 WD3의 부분 명칭들이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7

조립 및 사용 방법도 명시되어 있다. 작동 방법이 전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해서, 전원 버튼 ON, OFF 버튼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흠이라면 세기 조절이 안된다는 사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개봉기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8

본체 윗부분의 양쪽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들어올릴 수 있다. 중간에 보이는 건이 원형 필터~ 저 부분을 씻고 말려서 사용이 가능한데.. 1년에 한번 정도는 교체가 필요함.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9

바닥에는 4개의 바퀴를 직접 끼워서 조립해야 한다. 360도 어느 방향이든 이동이 가능!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10

바닥용 청소 노즐도 이렇게 분리가 되어 있지만..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11

끼워서 장착하면 이런 모습이 된다. 뒷부분에 큼직한 고무판이 달려있는 것이 특징~ 흡입시 뒷부분으로 빠지나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 모양이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12

딱 1개만 포함된 카처 청소기 WD3의 먼지 필터다. 재질이 종이라서 절대 젖거나 찢어지면 안된다.

 

그래서 건식 청소시만 사용해야 하며, 물을 빨아드릴 때는 반드시 이 필터는 빼내고 청소해야 함~ 내부가 가득차면 비우거나 새 필터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13

카처 청소기 흡입구에 먼지필터를 끼운 모습이다. 먼지필터 구멍 주위에 얇은 고무막이 있어서, 그 부위에 맞게 끼우기면 하면 된다.

 

카처 청소기(업소용 WD3)#14

업소용 카처 청소기 WD3의 가격은 115,000원~ 생김새가 꼭.. 노란색 로봇같다 ㅎㅎ 약간 더 비싼 프리미엄 모델은 먼지통 재질이 '스테인리스'라는 차이만 있다.

 

뒷부분에 발린 전기 케이블의 길이는 4m~ 전기 콘센트가 하나인 경우, 계단 청소나 다른 층까지 청소하고자 한다면 연장선은 필수!

 

✅에르고라피도 배터리 교체하러 나진상가 방문

 

에르고라피도 배터리 교체하러 나진상가 방문

꽤 오래전부터 신혼부부라면 꼭 하나쯤은 구매하고 싶거나 선물로 받고 싶은 욕구를 갖게 만드는 아이템이 있었는데..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에서 출시한 '에르고라피도(ergorapido)'라는 청소기

gong6587.tistory.com

✅다이슨 청소기 v8 슬림~ 놀라운 가벼움

 

다이슨 청소기 v8 슬림~ 놀라운 가벼움

다이슨 청소기 모델이 v11까지 나온 상태지만, 오래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v8의 인기는 여전하다. 가볍게 개선된 모델로 새롭게 출시할 정도면.. 그만큼 기존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gong6587.tistory.com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 너무 조용해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 너무 조용해

예전에는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도 단순히 먼지, 머리카락, 각질 등을 쓸어 담는 기능밖에 없었는데.. 요즘은 에브리봇처럼 물걸레 청소까지 해주는 로봇청소기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보통은 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