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TV에 여러차례 방송되면서 알려진 "마녀스프" 다이어트라고 아시나요? 이름 참 특이하고 괴상하죠? 마녀스프? 마녀가 만든 스프일까요?^^

 

이 마녀스프는 그 뛰어난 효능때문에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마녀스프는 사실 외국에서 치료를 목적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죠.

 

 

한 예로..살이 많이 쪄서 심장 수술을 앞두고 있었던 어느 환자가 빠르고 안전하게 자신의 체중을 감량 하기 위해서 그 방법을 모색했는데..

 

겨우 7일 동안 '마녀스프'을 이용한 식단을 이용해서 살을 빼고 수술실로 들어갔답니다. 그 효과가 일반인들에게도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었죠.

 

마녀스트 다이어트1

닭고기로 우려낸 육수에 양배추, 양파,토마토 등을 넣어서 걸쭉하게 끊인 '마녀수프'! 맛으로 따져보면 정말 맛없지만 입에 쓴약이 달듯이..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위해선 훌륭한 음식입니다.

 

마녀스프 다이어트는 단기간안에 지방을 연소시키고 몸속에 쌓인 불순물을 원활히 배출시켜서 7일동안 최대 4~7kg까지 체중감량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초단기 폭풍 다이어트 방법이지요.

 

'마녀스프'를 만드는 방법과 효과는? 

 

◎마녀스프 재료

 

닭고기 육수(물을 대신 사용 가능함) 8컵, 양배추 반개, 양파 1개,

당근 1개, 토마토 1개, 샐러리 줄기 2개, 조금의 소금와 후추, 조금의 현미(선택가능)

 

★마녀스프 만드는 법

 

①적당한 크기의 냄비에 물이나 육수를 넣고 중간 불로 끊인다.

②마녀스프에 들어가는 각종 야채를 먹기 알맞은 크기로 썰어준다.

③끊이고 있는 물이나 육수에 기포가 생기기 시작하면 준비한 야채들를 넣는다.

④강한불로 약 5분 정도 계속 끊인다.

⑤약 5분 정도의 시간이 경과되면 불을 약하게 해준다.

⑥약한 불에서 뚜껑을 닫은 채.. 대략 30분 정도 계속 끊여주면 마녀스프가 완성.

 

마녀스프의 효과

 

마녀스프에 들어가는 양파는 '유화프로필' 성분에 의해서 필요없는 젖산과 고지방을 녹이며 몸에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사진에 막아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체내의 독소 배출과 변비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때문에 생기는 여러가지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긍정적인 다이어트식이라 할 수 있죠.

 

마녀스프에 들어가는 토마토는 풍부한 유기산으로 인해 지방의 연소가 빨라지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서 산성을 중성화시켜 소화가 잘 되게 큰 도움을 줍니다.

 

양파와 마찬가지도 토마토 또한 변비를 예방 및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식욕을 조절하는데에도 효과적 입니다.

 

마녀스프에 들어가는 양배추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으로 풍부한 식이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포만감도 상당히 높은 식품이죠.

 

양배추도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변비의 예방과 노폐물의 배출이 잘되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마녀스프의 주재료들은 다이어트를 도움을 주는 재료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죠^^

 

특이한 다이어트! '마녀스프'를 만든다니?

 

 

마녀스프 다이어트의 방법은?

 

마녀스트 다이어트2

 

마녀스프 다이어트는 최소한 적어도 7일간 하는 것이고 효과를 못봤다고 해서 2~3주 이상 장기간 계속하게 된다면, 영양의 불균형때문에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1일차 - 마녀스프, 야채, 과일


아침 : 스프  , 
점심 : 스프 + 야채 + 과일 , 저녁 : 스프 + 야채 + 과일

(과일은 바나나를 제외한 어떤 것도 상관이 없고 야채는 반드시 생것으로 섭취!)

 

2일차 - 마녀스프, 야채


아침 : 스프 , 
점심 : 스프 + 야채 , 저녁 : 스프 + 야채 (야채는 반드시 생것으로 섭취!)

 

3일차 - 마녀스프, 야채, 과일


아침 : 스프 + 사과 , 
점심 : 스프 + 과일 샐러드 , 저녁 : 스프 + 과일 샐러드

(바나나를 제외한 어떠한 과일도 상관이 없지만, 되도록 드레싱을 안한것이 좋습니다)

(어지러움이나 메스꺼움 등의 약간의 명현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

 

4일차 - 마녀스프,바나나,우유

 

아침:스프+바나나+우유 , 점심: 스프+바나나+우유 , 저녁:스프+바나나

(바나나는 근육에 에너지원 공급을 하기 위함이고 3개정도가 적당! 우유는 저지방 우유로 선택해서 섭취!)

 

5일차 - 마녀스프, 토마토, 닭가슴살, 우유

아침 : 토마토 + 우유 , 점심 : 토마토 + 닭가슴살 , 저녁 : 스프 + 토마토 + 닭가슴살

(부족해진 단백질 보충을 위한 닭가슴살인데.. 한 끼에 2조각 정도가 적당!)

 

6일차 - 마녀스프, 쇠고기 스테이크

 

아침 : 야채샐러드 + 우유 ,점심 : 스프 , 저녁 : 스프 + 스테이크 + 야채샐러드

(스테이크를 조리할 때에는 사용되는 소스와 간의 정도는 여기서 생략함)

 

7일차 - 마녀스프, 잡곡밥

아침 : 현미죽 + 야채샐러드 , 점심 : 스프 + 우유 , 저녁 : 현미밥 + 야채샐러드

(현미는 부족한 탄수화물의 보충해주고 정상화 될 식단에 몸을 적응시키기 위함!)

 

위 식단을 보게 되면 3일차까지는 급격히 살을 빼는 시기이며 이후부터는 조금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몸을 회복시키는 단계라 할 수 있죠.

 

성공적인 마녀스프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마녀스트 다이어트3

물론 건강한 사람이라면 마녀스프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7일 정도 해주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그 이상 오랜기간 동안에 하는 것은 악영향을 끼치므로 절대로 자제하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오랜기간 하고 싶을 경우에는 일반 식사와 함께 병행해주어야 해요. 마녀스프의 재료와 식단의 구성이 자신의 체질에 맞는다면 7일 동안의 마녀스프 다이어트를 통해서 최대 5kg 이상까지 체중감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 반대의 경우라면 각종 피부트러블이나 노화현상이 생길 수 있고 생각했던것 과는 다르게 오히려 살이 찌게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가 필요하죠.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든지,다이어트를 하기 전에는 자신의 체질처럼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만약 모르고 다이어트를 하게 될 경우에는,실패할 확률을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상식들을 참고하세요^^

 

일주일동안 마녀스프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감량을 성공했다 하더라도 요요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주어야 해요.

 

만약 다이어트중에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지 않는다면 요요현상으로 탓에 '마녀스프' 다이어트를 하기전 보다 오히려 체중이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먹지않고 굶는 '다이어트'? 정말 바보짓!

 

먹지않고 굶는 '다이어트'? 정말 바보짓!

다이어트를 하려고 굶거나 음식량을 줄이게 되면 오히려 체질적으로 살이더찌게 변하는 큰 단점이 발생합니다. 일단 우리가 음식을 굶게 되면 신체가 비상상태로 돌입하게 되는데요.이때 몸의

gong6587.tistory.com

✅잘못된 다이어트는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는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세상은 자신의 외모를 관리하는 것 또한..자기 관리의 일부분으로 간주하고 외모가 상대방을 평가하는 잣대가 되는 경향이 켜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외모가 중요하다

gong6587.tistory.com

✅걷기 운동만큼 돈안드는 다이어트는 없죠^^

 

걷기 운동만큼 돈안드는 다이어트는 없죠^^

다이어트의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이조절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로는 "걷기"와 "단거리 마라톤" 및 "자전거 타기","등산", "수영" 등이 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